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LG화학 주가 100만원 재돌파 가능성은?

by 주소남 2021. 10.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화학주인 LG화학(051910) 주가가 최근 강한 반등세를 보이면서 재차 100만원 재돌파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LG화학은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전망과 100만원 재돌파 가능성은 얼마나 되는지,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화학(051910)은 어떤 기업?

    LG화학은 석유화학 사업과 전지 사업, 첨단소재 사업과 생명과학 사업, 공통 및 기타 부문 사업을 하는 업체로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하고 있습니다.

     

    LG화학 최근 주가 반등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지난 9월초 60만원대를 찍었던 LG화학 주가는 최근 80만원대까지 20% 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LG화학 주가가 최근 상승하는 이유는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의 GM 전기차 배터리 공급 재개 소식과 리콜 이슈 해소, 2차전지 사업 성장 기대감 등이 복합적으로 주가에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LG화학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LG화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갈수록 좋은 주가 반등세를 보이고 있고, 80만원 초반대의 매물을 잘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대부분 이동평균선들을 돌파하기는 했지만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아직은 남아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매물을 소화하는지가 중요합니다.

    LG화학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상승시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고,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현재 상승추세도 좋고, 매물을 일부 소화하면서 올라왔기 때문에 장기 이동평균선이 새로운 지지라인으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어 상황이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LG화학 주가전망(주봉차트)

    LG화학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좋지 않은 증시와 함께 90만원대에서 60만원 후반대까지 미끄러졌고, 다행히 이번주 비교적 강한 반등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매물을 일부 소화하면서 반등이 나오고 있는 것은 긍정적이지만 아직 완전히 매물을 소화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크게 싣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만일 비중을 크게 싣는다면 그만큼 손절라인도 짧게 잡고 대응해야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91만원 부근까지는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 매물 소화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93,000원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한다고 해서 무조건 LG화학 주가가 하락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변동성이 나올 수 있고, 하락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LG화학 주가 100만원 재돌파 가능할까?

    LG화학 주가가 100만원을 재돌파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증시 상황이 괜찮다는 가정 하에, 기술적으로는 91만원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느냐, 그렇지 않느냐에 따라 갈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91만원까지 매물을 소화하는 것이 힘들지, 이를 소화한다면 오히려 100만원 부근까지 주가 상승은 비교적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LG화학의 경우 외국인 지분율이 높은 대형주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시장 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외국인투자자들이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외국인투자자들과 기관투자자까지 합세하며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이들이 물량을 던질 경우 조정 파동이 나타날 수 있고, 조정 파동이 이탈하면 위험한 자리를 지지해주는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로서는 긍정적이지만 전체적인 시장 상황과 외국인투자자들의 향방에 따라 LG화학 주가가 100만원을 재돌파할 수 있을지 여부가 가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우리나라 한국에서 가장 비싼 주식은 어떤 주식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이 비싸다는 이야기는 시가총액이 높다는 뜻일 수도

    kakao777.tistory.com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테슬라 주가 급등 등으로 인해 국내에서

    kakao777.tistory.com

    주소남의 LG화학(051910) 주가 간단 차트분석[석유화학관련주]

     

    주소남의 LG화학(051910) 주가 간단 차트분석[석유화학관련주]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