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두산중공업 주가 원전 관련주 부각?

by 주소남 2021. 10.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원전 관련주로 다시 부각되고 있는 두산중공업(034020) 주가 입니다.

    두산중공업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원전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중공업은 어떤 기업?

     

    두산중공업은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고, 원전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시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두산중공업, 원전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두산중공업은 1986년 한빛 원전 1,2호기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원전(총23기)에 주기기를 공급하기 때문에 원전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국내 유일의 원자력발전소 주요기기 공급회사로서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제작 경험을 보유하고 있고, 한-미 원전 동맹이나 최근에는 유가 상승세에 원자력 발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다시 한 번 원전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대차거래현황

    두산중공업 대차거래 현황을 살펴보면 오늘 대차 체결량도 많았찌만, 상환량도 많았습니다. 대차잔고가 꾸준히 4,000억원대를 유지하고 있었지만 오늘 상승으로 인해 대차잔고가 5,000억원대로 치솟았습니다.

    원전 관련주 두산중공업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두산중공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한미원전동맹 등 원전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이후 최근까지 긴 조정을 이어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다시 원전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지난 9월말 이탈한 추세선 부근에서 종가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합니다. 오늘 다른날에 비해 거래량이 터지기는 했지만, 앞으로 두산중공업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보다 더 많은 거래량을 필요로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25,000원 부근까지는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다시 원전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이전 5월말의 거래량을 회복할지도 체크해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21,000원 부근을,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아래 주봉차트상 18,3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전 관련주 두산중공업 주가전망(주봉차트)

    두산중공업 주식 주봉차트상 오늘 강한 상승으로 인해 장대 양봉이 만들어지고 있고, 지지난주 이탈한 주봉차트상 추세선 저항에 막혀있는 상황입니다.

    23,50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약하지만 이전에 이탈한 추세 저항이 버티고 있고, 위로 갈 수록 매물 압박이 거세지기 때문에, 우선은 주봉차트상 이탈한 추세선인 22,000원 부근 돌파가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이를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지난 5월과 같은 강한 상승은 아니더라도 현재가 대비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반면, 돌파하지 못하고 무너진다면 최근 저점과 지난 5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지지해주는지 체크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두산중공업은 지난 5월 강한 상승 당시 26,000원 부근에 들어온 투자자가 많아 매물대가 강하게 쌓여 있습니다. 이번 상승시 이를 돌파한다면 2차 상승 파동이 강하게 나올 수 있지만, 돌파하지 못한다면 실망 매물이 크게 쏟아질 우려가 있어, 이 부분은 유의하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두산중공업 유상증자 일정 정리

     

    두산중공업 유상증자 일정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두산중공업(034020)이 오늘 장마감 후 채무 상환자금을 위한 약 1조 3,000억원 가량의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단행했습니다. 과

    kakao777.tistory.com

    두산중공업(034020) 주가 추세선 이탈 위협

     

    두산중공업(034020) 주가 추세선 이탈 위협

    두산중공업(034020)은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다가, 1980년 중화학공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정부에 귀속되어 공기업인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후 정부의 민영화 방침에 따라 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