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만도 주가 반등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1. 10.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자동차 부품주 만도(204320) 주가가 최근 좋지 않은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반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만도 주식은 앞으로도 반등추세를 이어갈지, 최근 상승 이유와 어떤 기업이고 무슨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하나씩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도(204320)는 어떤 기업?

    만도는 한라홀딩스의 자회사로 자동차부품 제조, 판매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자동차 제동장치와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 부품 전문 제조회사로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등 입니다.

     

    만도 주가 최근 상승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최근 만도 주가는 저점 대비 약 20% 가량 수직 상승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자동차 반도체 부족이 이어졌고, 동남아 코로나19 상황이 조금이나마 해소되면서 차량용 반도체 부족 해소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차량용 반도체 생산의 20~30%를 맡고 있는 말레이시아의 백신접종률이 상승하면서 수급난이 해소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만도 주가에도 붙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도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만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저점 대비 약 20% 가까운 상승을 보이면서 V자 반등을 이루어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합니다.

     

    이 매물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한다면 한 차례 단기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고,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최근 만들어지는 단기 추세선이나 전저점을 지지해주는지 등을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최근 단기 상승추세가 워낙 좋기 때문에 현재는 홀딩이 유효한 위치이지만 60,8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조정 하락 파동이 일시적으로 나올 수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도 주가 전망(주봉차트)

    만도 주식 주봉차트상 2주연속 양봉으로 60주 이동평균선을 재돌파하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위로 남은 중장기 매물 부담은 숙제로 보입니다.

     

    이 매물 부담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호재성 기사와 함께 현재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면서 위의 매물을 일부라도 소화해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72,000원 부근까지 위치해 있기 때문에, 앞으로 거래량이 상승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는 모습이 좋습니다.

     

    위에 매물 부담이 있기 때문에 언제든 하락 조정 파동은 대비해야합니다. 위의 매물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할 경우 실망 매물과 함께 조정 파동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차라리 조정이 크게 나올 때 추가진입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도 주가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전저점입니다. 전저점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까지 더해지면서 만도 주가는 4만원대, 심하면 3만원대까지도 무너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전저점 이탈 유무는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만도주가 반등 고비는 어디일까

     

    만도주가 반등 고비는 어디일까

    만도(204320)는 2014년 한라홀딩스의 제조업 부문이 인적분할 되면서 설립된 기업으로 자동차 제동장치와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 부품 전문 제조 기업입니다. 현대차 부품

    kakao777.tistory.com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자율주행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에서

    kakao777.tistory.com

    만도 NASA(나사)와 코로나19 인공호흡기 개발

     

    만도 NASA(나사)와 코로나19 인공호흡기 개발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잘 알려진 만도(204320)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