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앤컴퍼니 경영권 분쟁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21. 11.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경영권 분쟁 이슈가 있는 한국타이어 그룹의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000240) 주가 입니다.

    한국앤컴퍼니는 어떤 기업이고, 경영권 분쟁의 전말과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앤컴퍼니는 어떤 기업?

     

    한국앤컴퍼니는 2012년 분할 신설회사인 한국타이어에게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 이후 현재는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 기업집단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식회사를 포함하여 국내법인 22개사, 해외법인 56개사로 이루어져 있는데, 주 수익원은 종속기업인 하국아트라비스엑스의 축전지 제품 매출과 자회사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경영자문 용역매출, 임대 사업 수익 등입니다.

     

    한국앤컴퍼니 경영권 분쟁(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한국앤컴퍼니는 경영권 분쟁이 있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6월 이후 본격화된 3세간 경영권 분쟁이 있었는데, 조양래 회장이 3세 중 막내인 조현범 사장에게 보유하고 있는 한국앤컴퍼니 지분 전부(23.59%)를 양도하면서 불거진 남매간 갈등이 법정 소송으로까지 번졌습니다.

     

    지난 2월 장남인 조현식 부회장이 사임 의사를 밝히면서 한국앤컴퍼니 경영권 분쟁이 일단락 되는 듯 싶었지만 지난 7월, 한국타이어그룹의 조양래 회장이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정신감정을 받는다는 소식에 경영권 분쟁이 재점화되었습니다.

    조양래 회장이 정신감정을 받는 이유는 지난해 7월 장녀 조희경 이사장이 아버지 조 회장에 대해 성년후견 개시 심판을 청구했기 때문으로 조 이사장은 아버지 조 회장이 지난해 6월 차남 조현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사장에게 지분 23.59%를 매각하자 조 회장이 온전한 상태에서 내린 결정이 아니라고 주장하며 법원에 성년후견 심판을 청구했습니다.

     

    장남 조현식 부회장과 차남 조현범 사장 등의 경영권 분쟁은 소송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한 주가 변동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국앤컴퍼니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앤컴퍼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경영권 분쟁 이슈가 다시 부각되었지만 이로 인해 주가가 크게 움직이지는 않았고, 전체적인 시장 상황으로 인해 주가 하락추세가 이어지다가 10월부터 주가가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0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어제 종가기준으로 이탈하기는 했지만 아래 16,3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고,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일봉차트상 쌍바닥을 무너트리는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한국앤컴퍼니를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앤컴퍼니 주가가 상승할 경우 17,800원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를 소화시킬 거래량이 어느 정도 터져주어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앤컴퍼니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앤컴퍼니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지난 7월 이탈했고, 이후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다가 15,000원대 아래로 매물대 지지지라인을 딛고 최근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긴 했지만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고, 상대적으로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나쁘지는 않은 자리입니다.

     

    올해 실적도 긍정적이긴 하지만 경영권 분쟁 말고는 크게 테마를 타는 종목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 답답할 수는 있습니다.

    한국앤컴퍼니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할 경우, 14,000원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12,300원까지 낮춰 놓고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무너트리기 쉽지는 않겠지만, 그럼에도 하락에 대한 대비 시나리오를 생각해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마인즈랩 공모주 청약 방법

     

    마인즈랩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1월 23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인공지능(AI) 개발업체 마인즈랩(3774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인즈랩은 11월 11일부터 11

    kakao777.tistory.com

    알비더블유 공모주 청약방법

     

    알비더블유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11월 22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마마무 소속사 알비더블유(3615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비더블유는 11월 11일부터 11월 12일까지 이틀간 미래

    kakao777.tistory.com

    마그네슘 관련주 총정리

     

    마그네슘 관련주 총정리

    마그네슘 관련주가 주식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최근 요소수 파동으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요소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요소수와 같이 한 국가에서 80% 이상 수입에 의존하는 품

    kakao777.tistory.com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 정리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최근 주식시장에서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들이 다시금 주목받을 수 있습니다. 일전에 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