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자산신탁 주가 대선 정책주 편입될까

by 주소남 2021. 11.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대선 정책주로 편입될 가능성이 있는 한국자산신탁(123890) 주가 입니다.

     

    한국자산신탁은 어떤 기업?

     

    한국자산신탁은 부동산 신탁 사업을 하는 업체로 수탁 부동산의 개발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건설사업과 건축물 유지 및 관리 사업, 부동산임대 사업 및 판매 사업, 기타 부동산의 개발, 관리, 처분과 관련된 일체의 업무 등을 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으로 도시재생사업의 지출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도시정비사업과 기업형 민간 임대주택사업(뉴스테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국자산신탁 대선 정책주로 편입?

    한국자산신탁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도시정비사업과 기업형 민간 임대주택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대선에서 부동산이나 임대주택 사업 등이 다시 수면위로 올라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한국자산신탁은 지난 2018년, 정부가 발표한 보유세 시나리오가 시장 예상보다 낮은 수준으로 결정됐다는 소식과 주택 시장이 정비 사업 중심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소식에 주가가 반응하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자산신탁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자산신탁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별 주가 변동폭은 크지 않은 종목인데, 지난 8월 중순 단기 저점 이후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다가 10월초 주가가 무너진 이후로는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일시적으로 주가가 +5%대 상승세를 보였지만 위의 매물 압박을 이겨내지 못하고 윗꼬리가 달린 비교적 강한 음봉으로 마무리지었습니다.

    이전에 비해 거래량이 터졌다고 하더라도 이 거래량으로는 위의 단기 매물 부담을 소화시킬 수 없어 주가가 하락한 것으로 보이는데, 기술적으로는 이보다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인 4,19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한국자산신탁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자산신탁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지난 7월 이탈했고, 이후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하면서 주가가 다행히 크게 무너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또한 4,000원 부근부터 3,500원 부근까지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혀 있기 때문에, 한국자산신탁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3,500원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잡고, 4,000원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진입해있는 분들도 현재 가격대보다는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4,000원 이탈 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자산신탁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이 나오고 있고, 상대적으로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정책 테마만 탄다면 괜찮은 주가 상승을 보일 수 있습니다.

     

    다만 지난해에 비해 올해 실적은 둔화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KRX300 구성종목 현황(Feat. 4월24일 Ver.)

     

    KRX300 구성종목 현황(Feat. 4월24일 Ver.)

    금융감독원은 지난해부터 코스닥 활성화 방안의 한 방법으로 KRX300 지수라는 코스피코스닥 시장 신 통합지수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기존 코스피와 코스닥 그리고 KRX100 지수가 있었지만 상대적

    kakao777.tistory.com

    11월 3주 증시일정(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등)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 정리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최근 주식시장에서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들이 다시금 주목받을 수 있습니다. 일전에 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