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전기료 인상 관련주 한국전력 주가 반등할까

by 주소남 2021. 11.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기료 인상 관련주 한국전력(015760) 주가 입니다.

     

    한국전력은 어떤 기업?

     

    한국전력은 한국산업은행의 자회사로 지배회사인 한국전력공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전력 자원의 개발과 발전, 송전, 변전, 배전 및 이와 관련되는 영업, 연구 및 기술 개발, 투자 또는 출연, 보유부동산 활용사업 등이 있습니다.

    전기료 인상 관련주

    또한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원자력발전 사업과 화력발전사업, 그리고 기타사업으로 발전소 설계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 전기료 인상 관련주?(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한국전력은 국내 전기를 공급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전기료 인상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다만 최근 9월 전기료 인상 당시에는 일시적인 주가 상승이 있었지만 이후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전기료 인상 관련주

    따라서 전기료를 인상한다고 해서 한국전력이 무조건 전기료 인상 수혜주로 본다기 보다는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전기료 인상 관련주 한국전력 주가전망(일봉차트)

    전기료 인상 관련주

    위의 차트는 전기료 인상 관련주 한국전력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전기료 인상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긴 했지만 지난 8월 중순 이탈한 추세 저항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하고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이후 위의 매물 부담으로 인해 주가가 서서히 하락해 22,000원대까지 내려왔고, 이후 단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반등하긴 했지만 23,000원대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어, 주가 상승이 쉽지만은 않은 위치입니다.

    전기료 인상 관련주

    한국전력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기술적으로 23,000원 부근부터 남아있는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필요한데, 현재 거래량으로서는 돌파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거래량이 늘어나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전력 주가 상승시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24,500원 부근을 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하며, 이후에도 25,0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어, 궁극적으로 이 물량을 소화해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기료 인상 관련주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현재 구간이 단기 기술적반등 구간이지만 반대로 이탈할 경우 전저점 지지 여부를 체크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22,8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지만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전저점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료 인상 관련주 한국전력 주가전망(주봉차트)

    전기료 인상 관련주

    한국전력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8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며 지난 9월 주가 상승을 막았습니다.

     

    이후 주가가 하락해 다시 추세선을 만들어 놓고는 있지만 이번 타임에 주가가 상승해야 추세선의 강약을 체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추세선을 지지하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주봉차트상 파동시 추세선 근접 내지는 약이탈시 추가진입이 유효하지만 이번 추세선을 지지하지 못한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 지지여부를 체크해야 합니다.

    전기료 인상 관련주

    한국전력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가진입은 20,000원 부근 이탈시 유효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하여 종가기준으로 매물대 하단인 18,8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전력은 실적부진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비교적 어두운 편입니다. 따라서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대응이 유효한 종목이고, 원전 정책에 따라서도 주가가 움직일 여지는 있기 때문에 관련 내용으로 주가가 상승할 때 매도 후 하락시 재진입이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KRX 기후변화지수 구성종목

     

    KRX 기후변화지수 구성종목

    한국거래소가 KRX 기후변화지수를 도입합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월 19일 자본시장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의 일환으로 KRX 기후변화지수를 발표할 예정인데, KRX 기후변화지수는 무엇이고, 구

    kakao777.tistory.com

    한국전력 배당금 지급일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전력 배당금 지급일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전력(015760)은 전력자원의 개발, 발전, 송전, 변전, 배전 및 이와 관련되는 영업, 연구 및 기술개발, 투자/출연, 보유부동산 활용사업 및 기타 정부로부터 위탁 받은 사업 등을 하는 전력회사

    kakao777.tistory.com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