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LIG넥스원 주가 천궁 미사일 관련주?

by 주소남 2021. 11.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IG넥스원(079550) 주가가 천궁 미사일 관련주로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LIG넥스원은 어떤 기업이고, 왜 천궁 미사일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IG넥스원(079550)은 어떤 기업?

     

    LIG넥스원은 1976년 대한민국 자주국방의 가치 이래 설립된 금성정밀공업으로 시작한 기업으로 주요 고객인 한국 정부(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각군 등)와 계약을 통해 제품의 연구개발과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LG이노텍 주식회사로부터 방위사업 부문을 영업양수 받았고, 방산물자의 연구개발과 제조, 정비 및 판매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방산주로 움직입니다.

     

    천궁 미사일 K-방산 수출(Feat. UAE)

     

    천궁(M-SAM) 미사일은 국산 중거리 지대공 미사일로 도미사일 요격 기능까지 갖춘 최첨단 방공유도무기체계입니다.

    1960년대부터 운영된 미국산 중거리 지대공 미사일 '호크'를 국산 무기로 대체하기 위해 개발되었는데, 1999년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개발에 착수해 2011년 연구개발을 완료, 2015년부터 군에 배치돼 운용되고 있습니다.

     

    UAE 국방부는 지난 16일 트위터를 통해 "방어 역량을 질적으로 보충할 한국형 방공 체계 M-SAM을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며 "한국이 개발한 지대공 미사일 '천궁'을 4조 원대 규모로 수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천궁 관련주, 천궁2 관련주 등으로 방산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LIG넥스원 천궁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LIG넥스원은 천궁을 제작한 업체입니다. 천궁의 레이더와 미사일 개발 및 양산을 진행중이기 때문에 최근 UAE의 천궁 수출과 관련하여 천궁 관련주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천궁 관련주 LIG넥스원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LIG넥스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중순부터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며 우상향하던 주가는 최근 천궁 테마를 타면서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UAE로 천궁2를 수출한다는 소식에 천궁 제작 업체인 LIG넥스원은 천궁 관련주로 거래량이 강하게 실리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다만 어제 나온 윗꼬리가 강하게 달린 음봉이 세력이 차익실현을 한 모습이기 때문에 그림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그나마 55,0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기 때문에 오늘장에서 이를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주면서 지지라인을 더욱 확고히 한다면 이번 주가 상승이 계속해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이를 단기적으로 이탈할 시에는 실망 매물과 함께 주가 변동성이 재차 강해지며 주가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으니,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궁 관련주 LIG넥스원 주가전망(주봉차트)

    LIG넥스원 주가 주봉차트상 이번주 천궁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면서 장대 양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전체적인 시장 하락과 맞물리면서 LIG넥스원 주가도 조정 파동을 보였고, 주봉차트상 추세선과 매물대 지지라인 부근에서 강한 주가 상승이 뻗어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어제 윗꼬리가 강하게 달리면서 일부 차익실현을 한 세력이 있는데, 이들의 물량이 더 나와 단기 매물대를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로 인해 조정이 재차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LIG넥스원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4만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지만 평단가가 낮거나, 추가진입으로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LIG넥스원은 사업 확대로 수출이 확장되어 올해 실적 성장세가 예상되고, 천궁2 수출로 인한 수혜도 기대되며, 방산주로 테마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체크해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미국 이란 전쟁 수혜주 및 관련주식 총정리(Feat. 국제유가)

     

    미국 이란 전쟁 수혜주 및 관련주식 총정리(Feat. 국제유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우리나라 증시 뿐만 아니라 전세계 증시 최대 이슈는 미국과 이란의 전쟁입니다. 미국과 이란이 전

    kakao777.tistory.com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요즘 북핵문제로 인해 트럼프와 김정은의 신경전이 날카롭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을 향해 '완전 파괴', '불량 정권' 등 강경 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