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온시스템 주가 급등락 이유는?

by 주소남 2021. 11.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정밀 보터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인 일본 니덱 매각설이 돌고 있는 한온시스템(018880) 주가가 오늘 급등락을 보였습니다.

    한온시스템은 어떤 기업이고, 주가 급등과 급락의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온시스템(018880)은 어떤 기업?

     

    한온시스템은 자동차용 부품 및 시스템, 전자전기 기계기구용 및 기타 산업용 부품, 시스템의 제조, 수출입 및 교역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자동차의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고,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 짓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며,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온시스템 주가 급등락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온시스템 주가는 오늘 전일 대비 +18.18% 상승한 15,600원에 갭상승해 시초가를 형성했지만 이후 오후장으로 갈 수록 주가가 계속해서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온시스템의 최대주주인 사모펀드(PEF) 한앤컴퍼니는 일본 전산에 한온시스템 매각을 위한 주요 합의를 마쳤고, 가격 등 세부 조건을 조율 중이라는 소식에 장 초반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일봉차트상 위로 매물대 저항을 전혀 소화하지 못했고, 오히려 저항을 맞고 내려오면서 실망 매물이 지속적으로 출하되었습니다.

    결국 장막판 한온시스템은 '풍문 또는 보도에 대한 해명' 공시를 내 놓았는데, 이투데이 등 다수 언론 매체에 의해 보도된한온시스템 지분 매각 추진 기사에 대한 해명공시입니다.

     

    최대주주는 Morgan Stanley 및 Evercore를 자문사로 선정하여 지분 매각을 포함한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나, 현재까지 이와 관련하여 특정 잠재 매수인과 합의를 마쳤다는 등의 구체적으로 결정되거나 확정된 사실은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공시했습니다.

     

    한온시스템 주가는 이로 인해 장 초반 +18.18% 상승 출발했지만, 종가 기준으로 전일 대비 -1.89% 하락해 52주 신저가를 갱신했습니다.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온시스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한온시스템은 오늘 일본 니덱 매각설에 의해 전일 대비 +18.18% 상승 출발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지만, 전체적인 시장 하락과 위의 매물 저항을 전혀 소화하지 못하고 실망 매물이 나와 종가기준으로 전일 대비 -1.89% 하락 마감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장대 음봉이 형성되었고, 신저가도 갱신했으며, 위의 매물 저항이 상당히 강하다는 것을 보여준 하루였기 때문에, 사실 현재 위치에서 좋은 상황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한온시스템의 매각 관련 기대감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고,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주가가 한 차례 강한 하락을 보일 우려가 있어, 단기적을 본다면 오히려 이 때가 진입 시점으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보유중이라면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해서 단기 대응 전략을 세워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온시스템 주식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을 지난주 지켜주면서 매물대 지지라인과 함께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는 자리였습니다.

     

    다만 반등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살리지 못하고 주가가 하락해 실망 매물이 쏟아져나왔고, 이제는 매물대 지지라인 지지여부를 체크해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12,4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한온시스템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해 비중 조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오히려 이를 이탈한 이후 강한 하락이 나왔을 때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다시 체크해 지지해준다면, 이 때 추가진입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12,4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비중을 무리하게 늘릴 수는 없는 자리입니다. 물론, 단기 대응하려한다면 손절라인을 12,4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단기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한온시스템은 일본 니덱 매각과 관련되어 매각주로 기대감이 여전히 남아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앞으로 하락시 지지라인 여부를 체크하고, 지속적으로 관심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정부는 최근 수소차 산업생태계 구축을 위하여 5년간 2조 6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하면서 주식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소차 수혜주 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까지 수소차 1만

    kakao777.tistory.com

    아이오닉5 관련주 총정리(Feat. E-GMP)

     

    아이오닉5 관련주 총정리(Feat. E-GMP)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베일에 가려져있던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5는 5천만 원대 가격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보조금을 받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