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카카오페이 주가 대응 전략은?

by 주소남 2021. 11. 28.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이번달 초, 우여곡절 끝에 카카오페이(377300) 주식이 신규상장하며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았습니다.

    카카오페이 상장 첫 날, 공모가 대비 더블로 시초가를 시작했지만 이후 다음날부터 하락해 14만원대까지 하락했고, 이내 다시 서서히 반등해 최근에는 20만원대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페이 주가 대응 전략 등을 차트를 통해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377300)는 어떤 기업?

     

    카카오페이는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카카오로부터 핀테크 사업과 관련한 자산ㆍ부채를 현물출자 받아 2017년 4월 3일 주식회사 카카오페이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핀테크 기업으로서 2014년 9월 국내 최초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이후 송금, 청구서, 인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차례로 론칭하며 핀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출비교 서비스 및 금융사 연계 플랫폼 서비스, 자회사가 수행하는 금융상품 등에 대한 중개서비스 등 금융서비스로의 확장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당사의 자회사인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주식매매서비스' 출시 등을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금융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난 6월말 기준 카카오페이 누적 가입자수는 3,650만명이고, MAU(월간 활성이용자 수)는 2,000만명 수준입니다.

     

    카카오페이 최근 주가 상승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카카오페이 주가는 지난 11월 11일, 14만원을 터치 후 계속된 상승세로 현재 22만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의 주가 상승 이유는 코스피200 편입 기대감과 결과입니다. 지난 24일 코스피200 신규 특례편입 확정 발표에 앞서 먼저 기대감으로 주가가 움직였고, 코스피200지수 편입 발표 이후 급등해 카카오페이 주가는 20만원대를 넘어서 신고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카카오페이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카카오페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11일 단기 저점 형성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코스피200 편입 소식과 함께 주가가 급등해 추세선과 괴리감이 커졌습니다.

     

    지난주 목요일 비교적 강한 거래가 실리며 장대 양봉을 기록하긴 했지만 목요일과 금요일 이틀 연이어 윗꼬리가 달리는 모습은 20만원 초반대 차익실현 욕구가 크다는 뜻입니다.

    단순 기술적으로는 215,0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20만원 부근 안팎까지 주가가 빠르게 하락할 우려가 있어, 카카오페이를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해 홀딩, 익절 및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해외 증시가 폭락했고, 이러한 우려로 인해 국내 대부분 종목들도 시간외 거래에서 일정 부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WHO(세계보건기구)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코로나19 우려 변이로 지정했고, 우리나라 정부도 오미크론 변이를 차단하기 위해 남아공 등 8개국에 대해 입국제한을 하는 등 관련하여 국내 증시에 적게나마 파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증시가 하락할지, 상승할지 정확히 예측할 수는 없지만 투자심리가 나빠져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고, 그동안 매수에 가담한 기관투자자들의 차익실현 물량이 나올 경우 카카오페이 주가는 빠르게 조정을 볼 우려도 있어 현재는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카카오페이 주가전망(주봉차트)

    카카오페이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한지 다음주로 5주차가 되기 때문에 봉이 4개밖에 없습니다. 아직 주봉차트상 추세가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기술적분석 신뢰도가 많이 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15,000원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월요일 이를 이탈할 경우 카카오페이 주가는 다시 10만원대로 조정 받을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코스피200 편입이라는 좋은 호재 등의 기대감으로 주가가 올라오긴 했지만, 지지라인을 잘 만들면서 올라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위험구간 이탈시 빠른 대응 후 다시 재진입 자리를 보는 것도 전략적으로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페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카카오페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1월 3일은 코스피 시장에 종합 금융플랫폼 업체인 카카오페이(37730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