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랩지노믹스 주가 오미크론 관련주 우뚝설까

by 주소남 2021. 11.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WHO(세계보건기구)가 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 변이를 코로나19 우려 변이로 지정하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랩지노믹스(084650) 주가가 오미크론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랩지노믹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오미크론 관련주로 주가가 상승하는지, 앞으로 주가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랩지노믹스(084650)는 어떤 기업?

     

    랩지노믹스는 체외진단서비스와 진단제품 개발 사업을 하는 업체로 코넥스 시장에서 2014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 기업입니다.

    랩지노믹스 시가총액은 11월 26일 기준, 약 3595억원 가량으로, 자체 개발한 BI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와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중입니다.

     

    또한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진단키트 관련주로 움직이고, 일전에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 2020.03.25 - 필로시스헬스케어, 제이엠아이, 인트로메딕, 진매트릭스, 바디텍메드, 강원, 인트론바이오, 웰바이오텍 추가 완료.(계속해서 업데이트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랩지노믹스 오미크론 관련주?(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WHO(세계보건기구)가 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 변이를 코로나19 우려 변이로 지정했습니다. 이에 랩지노믹스가 오미크론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랩지노믹스의 코로나19 진단키트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까지 잡아내는지는 아직 정확한 정보가 없지만, 대표적인 진단키트 관련주이기 때문에 새로나온 변이바이러스가 생기면 주가가 테마성으로 강하게 움직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랩지노믹스는 현재 오미크론 관련주로 주목받으며 지난주 금요일 전일 대비 +24.60% 상승 마감했고, 시간외 거래에서는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미크론변이 관련주 랩지노믹스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오미크론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랩지노믹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추세선을 두 차례 이탈했고, 지난 10월초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에는 저점을 낮추어가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위드코로나로 인해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고, 다시 방역을 강화할지도 모른다는 소식에 랩지노믹스 주가가 서서히 올라왔고, 설상가상 남아공 등에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발생해 다시 한번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움직였고, 진단키트 관련주 중 대장주로 움직이는 랩지노믹스 주가도 반응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한가를 기록하는 것에는 실패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고, 지난 10월초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며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다만,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WHO에서도 오미크론 변이를 주요 변이로 등록하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다음주 거래량이 몰릴 가능성은 있어보입니다.

    랩지노믹스가 오미크론 관련주로 부각되어 거래량이 늘어난다면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지난 10월초 이탈한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야하고, 궁극적으로 35,000원 부근을 돌파한다면 굉장히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위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실망 매물이 나올 경우, 단기적으로 31,300원 부근을 지지해주지 못한다면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미크론변이 관련주 랩지노믹스 주가전망(주봉차트)

    랩지노믹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서서히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한 자리였는데, 좋은 위치에서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33,5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고, 35,0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어, 이를 소화시켜야 주가가 더 강한 상승세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매물대 소화 움직임을 잘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랩지노믹스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할 때, 손절라인은 현재 차트상으로는 중장기 추세선과 매물대 하단이 맞닿아 있는 19,200원 부근으로 보이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커진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 대응 후 장기 대응은 테마가 한 차례 꺼지고 서서히 진입해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오미크론 변이가 심상치 않습니다. 이로 인해 오미크론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랩지노믹스 지속적으로 체크 후 관련 포스팅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 2020.03.25 - 필로시스헬스케어, 제이엠아이, 인트로메딕, 진매트릭스, 바디텍메드, 강원, 인트론바이오, 웰바이오텍 추가 완료.(계속해서 업데이트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중국 집단폐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메르스와 사스)

     

    중국 집단폐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메르스와 사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2.22 수정, 랩지노믹스, 에이프로젠제약 추가, 마스크 관련주, 손소독제 관련주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중국 중부 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