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다날 주가 페이코인 기대감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1. 12.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다날(064260) 주가가 페이코인 기대감으로 인해 연이어 상승하고 있습니다.

    다날은 어떤 기업이고, 페이코인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위험 구간은 어느 지점인지 차트 분석 등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날은 어떤 기업?

     

    다날은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업체로 커머스 사업과 디지털콘텐츠 사업, 프랜차이즈 사업, 렌탈서비스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날 페이코인

    다날은 페이코인으로 유명한 업체입니다. 페이코인은 처리속도와 가격 변동에 따른 정산 및 수수료 부담 문제를 해결한 국내 최초 실제 결제가 가능한 암호화폐 결제서비스로 다날의 자회사인 다날핀테크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결제 지원과 원화 기반 정산이라는 메리트로 다날은 싸이월드와 '메타버스 싸이월드'까지 페이코인을 기반으로 협업하기로 해 이에 대한 기대감이 최근 주가에 반영되기도 했습니다.

    다날 페이코인으로 인해 가상화폐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하고, 페이코인은 현재 국내 4대거래소 중 업비트와 빗썸, 코인원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고, 후오비코리아와 Liquid, BKEX에서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다날 주가전망(일봉차트)

    다날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0월초 5,000원대에 불과했던 다날 주가는 최근 1만원 중반대까지 수직 상승해 저점 대비 약 208%의 주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세선의 기울기를 지속적으로 높여가면서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주가 상승폭을 더욱 강하게 가져가고 있습니다.

    다날 주가가 최근 상승하는 이유는 페이코인 기대감으로 인해 메타버스, NFT와 얽혀 이에 대한 기대감이 있기 때문입니다.

     

    계열사 다날핀테크에서 만든 암호화폐인 ‘페이코인’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사업에 진출하겠다고 밝혔고, 메타버스와 NFT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관심받으면서 다날 주가 역시 관련 테마로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단순 기술적으로는 14,400원 부근의 단기 매물대를 이탈할 경우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난 1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유무도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13,9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상승합니다.

     

    이 추세선이 14,400원 매물대 하단보다 위로 이동할 경우, 아래 매물대 움직임까지 다시 체크해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고, 현재로서는 매물대 하단 안팎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이 가능하되, 추세선 이탈시 비중 조절 및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이 유효합니다. 최근 상승추세가 워낙 좋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세를 따라가게 놔두는 것도 좋습니다.

     

    다날 주가전망(주봉차트)

    다날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9주 연속 양봉으로 상승 추세가 강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보조지표도 우상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다날 주가 주봉차트상 체크해야 할 라인은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13,900원 부근입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일치하는 구간인데, 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까지 쏟아진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물론 이를 이탈한다고 하여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다고 단정지어 말할 수 없지만,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구간이고, 실망 매물까지 더해진다면 조정이 강하게 나올 수는 있는 위치입니다.

    따라서 다날 주가를 중장기 대응하시려는 분들도 이를 이탈한다면 우선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강한 조정 후 비중을 다시 늘려가는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날은 코로나19로 인해 전자결제 시장 성장과 함께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고, 페이코인 등으로 인해 가상화폐, 메타버스, NFT와도 얽히고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긍정적입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한 구간을 이탈할 경우 상승에 대한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페이코인 업비트 원화마켓 철수

     

    페이코인 업비트 원화마켓 철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날의 자회사인 다날핀테크의 페이코인(PCI)이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철수합니다. 이 때문에 현재 페이코인의 시세가 급락하고 있는데, 어떠

    kakao777.tistory.com

    백신여권 관련주 총정리

     

    백신여권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됨에 따라 백신 여권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이에 주식시장에서도 백신여권 관련주와 대장주 찾기에 혈안이 되

    kakao777.tistory.com

    다날 페이코인 관련주로 주가도 우뚝

     

    다날 페이코인 관련주로 주가도 우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다날(064260)이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과 관련하여 페이코인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날은 소프트웨어 개

    kakao777.tistory.com

    쿠팡 상장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쿠팡 상장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2021년 설 연휴 증시 휴장 동안 가장 큰 이슈는 바로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 이슈였습니다. 쿠팡은 이전에도 미국 나스닥 상장을 준비중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