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리비안 관련주 ↑)

by 주소남 2021. 12. 9.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리비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9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네마녀의 날에도 불구하고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양시장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가 돋보입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개인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이를 기관투자자가 모두 받아내고 있고, 코스닥 시장 역시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로 인해 증시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리비안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리비안 관련주가 움직입니다. 미국의 유명 투자은행인 모건스탠리가 리비안을 유일한 테슬라의 대항마로 평가하며 투자등급과 목표가를 상향했는데, 이 때문에 리비안 관련주로 움직이는 에코캡과 씨아이에스, 대원화성 등 주가가 리비안 테마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비안 관련주는 빠른 시일 내에 관련주 총정리를 통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미국과 유럽 증시가 다른 양상을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는 오미크론 백신 기대감과 함께 화이자 백신 효과 등이 부각되면서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0%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64%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31% 상승 마감했습니다.

    반면에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영국의 오미크론 확진자가 증가추세이고, 전날 상승에 대한 약한 조정세가 나오면서 대부분 유럽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는 일본을 제외하고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호주, 베트남, 인도 등 모든 아시아증시가 상승하고 있지만 일본 증시만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로 인해 코스피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63% 상승한 3020.7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32종목, 보합 93종목, 하락 207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섬유의복과 운수창고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대부분의 업종지수가 상승하는 가운데, 철강금속과 건설, 은행 업종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뱅크의 약세로 인해 은행 업종지수가 -3%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최근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역시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에 힘입어 전일 대비 +1.21% 상승한 1018.2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004종목, 보합 113종목, 하락 34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1,000종목을 넘을 만큼 체감도 괜찮은 하루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씨앤투스성진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섬유의류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디지털과 신성장기업, 통신장비, IT S/W & SVC, 기타서비스, 출판매체, 오락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해성산업1우(03481K), 알로이스(297570), 한컴라이프케어(372910), 씨앤투스성진(35270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중 씨앤투스성진은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로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한컴라이프케어는 오미크론 관련주(운반형 산소공급기)로, 알로이스는 연간 최대 실적 전망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테마주 - 리비안 관련주, 오미크론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리비안 관련주(전기차)와 오미크론 관련주(코로나19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건스탠리가 리비안을 유일한 테슬라의 대항마로 평가하며 투자등급과 목표가를 상향하면서 리비안 관련주로 거론되는 에코캡, 씨아이에스, 대원화성 등의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또한 연일 7,000명대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는 상황에 오미크론 변이가 새로운 우세종으로 올라설 가능성이 계속해서 제기되자 오미크론 관련주, 코로나19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상한가를 기록중인 한컴라이프케어는 운반형 인공호흡기, 산소공급기 사업 부각 소식에 오미크론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고, 이 외에도 올릭스, 에스티팜, 유틸렉스, 현대바이오 등 코로나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괜찮습니다. 연일 코로나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고, 네마녀의 날(선물옵션 동시만기일)로 인해 투자자들의 걱정이 컸을텐데, 다행히 시장은 보기 좋게 반등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입니다. 다들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현대바이오 오미크론 관련주로 발돋움?

     

    현대바이오 오미크론 관련주로 발돋움?

    현대바이오가 오미크론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을 엿보이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048410)가 오미크론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짧게 체크해 보도

    kakao777.tistory.com

    인공호흡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코로나)

     

    인공호흡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코로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공호흡기와 관련된 주식 및 테마주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와 관련하여 정부는 11대 핵

    kakao777.tistory.com

    세림비앤지 상장, 주가 전망은?

     

    세림비앤지 상장, 주가 전망은?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세림비앤지(340440)가 한화플러스제1호스팩(340440)과 합병을 통해 신규상장합니다. 세림

    kakao777.tistory.com

    에스에이티이엔지 상장, 전망은?

     

    에스에이티이엔지 상장, 전망은?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 업체 에스에이티이엔지(351320)가 오늘 IBKS제14호스팩과 합병 상장합니

    kakao777.tistory.com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