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반등 이유는?

by 주소남 2021. 12.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8월 신규상장한 한컴라이프케어(372910) 주가가 멋지게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어떤 기업이고, 주가 반등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372910)는 어떤 기업?

     

    한컴라이프케어는 안전장비 전문 기업으로 공공, 국방, 산업, 생활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공기호흡기와 방독면, 방역복 등 각종 안전장비와 용품을 제조 및 공급하는 업체입니다.

    안전장비의 경우 각종 인증 기준과 전수검사를 통과해야 납품이 가능한데, 한컴라이프케어의 경우 188건의 특허와 283건의 성능 인증을 획득하는 등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안전장비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 관련주는 있을까?(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한컴라이프케어 관련주는 최대주주인 한글과컴퓨터 내지는 한컴그룹 기업집단에 소속된 회사들로 상장사로는 한컴MDS와 한컴위드 등이 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안전장비를 제조해 판매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재난안전 관련주나 KF94 마스크로 인해 황사, 미세먼지, 코로나 관련주 등으로 추후 테마를 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급등 이유는?

    한컴라이프케어는 상장 후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의 상한가 이유는 코로나 확진자가 연일 최다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자가치료에 필요한 운반형인공호흡기, 산소공기용 예비용기 사업이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7000명대를 기록하고 있고, 다음주에는 1만명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여기에 재택치료자가 늘어나면서 재택치료에 필요한 운반형인공호흡기, 산소공기용 예비용기 사업을 하기 때문에 코로나19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 실적(재무제표)

    한컴라이프케어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약 1,518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렸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급증했는데, 이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보건마스크 매출이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한컴라이프케어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17일 상장 후 연일 하락추세를 보이던 한컴라이프케어 주가는 7,000원 중반대에서 쌍바닥을 만들고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현재가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한 자리였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었고, 기술적으로 쌍바닥을 만들면서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습니다. 또한 코로나19 확진자도 계속해서 증가추세이기 때문에 이번 한컴라이프케어에 붙은 코로나19 테마가 당분간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단순 일봉차트상으로는 11,500원 부근부터 단기 저항이 시작되고, 13,000원대에 어느 정도 저항이 있는데, 거래량 등으로 보았을 때, 이 부근까지 상승 여력은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코로나19 테마를 탔기 때문에, 단기 대응시 손절라인은 본인의 평단가 대비 퍼센테이지를 잡아 대응하거나 단기 매물대 하단인 10,4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컴라이프케어 주가전망(주봉차트)

    한컴라이프케어 주식 주봉차트상 7,000원 중반대를 지지하다가 이번주 강한 장대 양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확실한 추세가 만들어진 것은 아니지만 이번주 상승추세로 강하게 돌아왔기 때문에, 앞으로 지난 상장 당시 들어왔던 물량을 어느 정도 소화하는지에 따라 이번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상승 크기가 정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장 당시 들어온 악성 매물을 이번에 소화시킨다면 상장시 고점 부근도 넘보지 못할 가격대는 아닙니다. 다만 주가가 거기까지 상승하기 위해서는 단기간은 어렵고, 다음주나 그 다음주까지 조정과 상승이 반복되면서 상승이 크게 나와야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한컴라이프케어 주가가 상승해 11,500원 부근을 넘어서고 이 위의 매물대 싸움을 할 경우, 이를 지지라인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하고 이를 무너트릴 경우 재차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상승시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한컴라이프케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한컴라이프케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8월 17일은 안전장비 전문 업체 한컴라이프케어(372910) 상장일입니다. 신규 상장하는 한컴라이프케어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길

    kakao777.tistory.com

    인공호흡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코로나)

     

    인공호흡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코로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공호흡기와 관련된 주식 및 테마주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와 관련하여 정부는 11대 핵

    kakao777.tistory.com

    12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리비안 관련주 ↑)

     

    12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리비안 관련주 ↑)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리비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9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