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12월 5주 주식 관심종목(경남스틸 외 9종목)

by 주소남 2021. 12. 27.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경남스틸을 포함한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12월 5주는 2021년의 마지막 주로 30일 2021년 증시 폐장일을 기해 12월 31일은 국내 증시 휴장일입니다. 2022년 증시 개장일은 2022년 1월 3일 오전 10시입니다.

    이번주는 해외증시도 새해 휴장 등이 예정되어 있고, 수요일은 12월 결산법인 배당락일이 예정되어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돌아보면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의 순매수세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지속되었고, 화요일 오후장부터 전체적으로 반등세를 주 후반까지 이어나갔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하는 추세이고, 각국 경기지표도 호조세를 보이는 만큼 전체적인 시장 상황은 나쁘지 않은 상황입니다.

    코스피지수는 지난 한 주 전 주대비, -0.18% 하락한 3012.43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전 주대비 +0.62% 상승한 1007.42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 구독자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코리아에프티부터 현대해상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로,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경남스틸부터 자연과환경 까지의 종목들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편입시켰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도 있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이 한 번 더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12월 5주 주식 관심종목(경남스틸 외 9종목)

    코리아에프티(123410)

    조광페인트(004910)

    빛샘전자(072950)

    인터파크(035080)

    옵트론텍(082210)

    퍼스텍(010820)

    현대해상(001450)

    경남스틸(039240) :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 사업,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 사업 등을 하는 기업. 포스코 가공센터로 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 받아 고객사들이 주문하는 규격으로 전단, 절단 가공하여 공급하는 업체. 홍준표 관련주.

    홍준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홍준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지난 대선 당시 새누리당의 대선 후보로 출마했던 홍준표 의원이 이번에도 대권에 도전합니다.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홍준표 관련주나 홍준표 테마주가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 대

    kakao777.tistory.com

    시너지이노베이션(048870) : 바이오기술사업과 의료기기 제조 및 수입 판매 사업(엠아이텍), 건강기능식품사업(노비스바이오) 등을 하는 업체. 혈당측정 시험지와 측정기기의 모든 생산라인 시설을 보유중이고, 당뇨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동남아시아와 중남미 국가를 주력으로 판매전략을 세우는 기업. 마이크로 바이옴 관련주.

    마이크로 바이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장내미생물)

     

    마이크로 바이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장내미생물)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마이크로 바이옴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kakao777.tistory.com

    자연과환경(043910) : 환경생태복원사업, 조경사업, PC저류조사업, 환경플랜트사업, 기타 건축공사 사업을 하는 기업. 자연형 하천 조성이 가능하게 됨에따라 환경부 등에서 우수한 소재로 평가받아 시장 저변확대가 확실시 되는 기업. 새만금 관련주, DMZ 관련주, 도시재생 관련주.

    새만금 관련주 새만금 테마주 총정리

    DMZ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평화공원)

     

    DMZ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평화공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DMZ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말간 있을 트럼프 대통령 방한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DMZ 시찰을

    kakao777.tistory.com

     

    새만금 관련주 새만금 테마주 총정리

    우리나라는 1991년 11월 방조제 착공에 이어 2010년 4월 27일 19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준공된 대규모 국책 사업으로 새만금 개발 사업을 했습니다. 전라북도 군산(비응도)과 부안(대정리)을 연결하는

    kakao777.tistory.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수돗물 유충 관련주 총정리(Feat. 수처리)

     

    수돗물 유충 관련주 총정리(Feat. 수처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돗물 유충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붉은 수돗물 관련주(붉은 수

    kakao777.tistory.com

    12월 5주 증시일정(증시 폐장일 등)

     

    12월 5주 증시일정(증시 폐장일 등)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반갑습니다 꼬맹이 재테크 입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