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1월 2주 주식 관심종목(홈센타홀딩스 외 10종목)

by 주소남 2022. 1. 10.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홈센타홀딩스를 포함한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증시를 되짚어보면 주 막판 반등하기는 했지만 연초 상승 랠리를 보이지는 못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지난 한 주간 전 주대비 -0.76% 하락한 2954.89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같은 기간 전 주대비 -3.75% 하락한 995.16 포인트로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양시장에서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이어진 한 주였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설상가상 외국인투자자의 자본까지 빠지면서 하락 폭이 컸습니다.

    주말간 해외증시는 큰 등락폭을 보이지는 않았는데,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조기 긴축에 나설 것이라는 우려가 높아지면서 전체적으로 부진한 시장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코리아에프티부터 젬백스링크까지의 종목은 지난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나 혹은 그 전주 관심종목에 대한 간단한 기업 설명은 아래 더보기(접은글)를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보기

    홈센타홀딩스부터 디케이앤디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이 한 번 더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1월 2주 주식 관심종목(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코리아에프티(123410)

    조광페인트(004910)

    퍼스텍(010820)

    경남스틸(039240)

    시너지이노베이션(048870)

    라이트론(069540)

    젬백스링크(064800)

    홈센타홀딩스(060560) : 소방설비공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골재채취 사업을 하는 계열회사 (주)보광산업, (주)보광홀딩스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 대구신공항 관련주.

    에이치케이(044780) : 레이저가공기기의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최적화된 기계설계를 통해 초경량, 초정밀 산업용 고출력 레이저가공기를 제작.

    피에스엠씨(024850) : 리드프레임 생산 업체로, 리드프레임은 반도체의 전기도선 역할과 반도체를 지지해주는 버팀대 역할을 하는 반도체 구조재료.

    디케이앤디(263020) : 합성피혁 제품 및 관련 상품 유통과 합성피혁 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부직포 생산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DK VINA와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Shanghai SUN-E Co., Lt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음. 부직포 관련주.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월 2주 주간 증시일정(케이옥션 청약 등)

     

    1월 2주 주간 증시일정(케이옥션 청약 등)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