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화이자 관련주 ↑)

by 주소남 2021. 12. 27.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화이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27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그나마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나쁘지 않은 장입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코스피시장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화이자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테마는 화이자 관련주 입니다.

     

    정부가 코로나19 먹는 치료제에 대해 60만4,000명 분에 대한 선구매 계약을 체결하고, 이르면 내년 1월말부터 해당 치료제가 의료 현장에 투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금일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료제품 안전관리·공급위원회' 회의를 진행하고, 화이자 '팍스로비드'와 머크(MSD) '몰누피라비르' 등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에 대한 심의 결과 등을 발표할 예정인데, 이에 KPX생명과학, 제일약품, 서울제약 등 화이자 관련주 등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다른 코로나19 변이보다 입원 위험이 낮다는 연구 결과에 안도감을 보이며 상승 마감했지만 유럽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5%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85% 상승 마감했으며, S&P500지수는 +0.62%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눈에 띄는 호재나 악재 없이 비교적 평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투자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이 기업 수익에 미칠 영향을 저울질하며 신중한 태도를 보인 가운데, 독일과 영국, 프랑스, 러시아 증시 등은 하락했지만 이탈리아와 스웨덴, 스위스, 스페인, 핀란드, 헝가리 증시 등은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대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홍콩과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는 반면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홍콩의 항셍 차이나기업지수, 일본 니케이지수 등은 하락하고 있지만 폭이 크지는 않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수세를 보이는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56분 기준, 전일 대비 -0.12% 하락한 3008.7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54종목, 보합 97종목, 하락 381종목 등 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썩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에스디바이오센서와 덴티움 등의 강세로 인해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섬유의복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운수창고와 은행, 통신, 서비스, 증권, 건설, 철강금속, 전기가스 업종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최근 음봉을 기록하고 있기는 하지만 무난한 반등추세를 이어가는 코스닥지수는 오늘 현재까지 양봉을 기록하며 반등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43% 상승한 1011.8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32종목, 보합 131종목, 하락 59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역시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화이자 관련주 등의 강세로 인해 제약, 바이오주가 전체적으로 훈풍을 받으면서 제약 업종지수와 함께 의료정밀, 유통, 기타서비스, 디지털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오락과 출판매체, 운송부품, 방송서비스 업종지수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웰바이오텍(010600)과 에브리봇(27066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웰바이오텍은 지난 24일 장 마감 후 재무구조 개선 및 부채 상환 목적으로 주식회사 금영이엔지 지분 전량(50,000주)을 350억원에 양도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에브리봇은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에 탑재되는 라이다센서 자체 개발을 통해 핵심 기술 5건에 대한 특허출원을 완료했다는 소식에 로봇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테마주 - 화이자 관련주, 로봇 관련주, 해저터널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화이자 관련주, 로봇 관련주, 해저터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이자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도입 논의와 오늘 식약처의 승인 여부에 KPX생명과학과 제일약품, 서울제약 등 화이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이자 관련주 총정리

     

    화이자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화이자 제약과 관련된 관련주들을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한국화이자제약 홈페이지> 화이자제약(P

    kakao777.tistory.com

    최근 강세를 보이는 로봇 관련주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23일 'CES 2022' 참가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로보틱스 기술과 메타버스의 결합 등을 통한 변화를 예고했고,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로봇사업팀'으로 격상시키는 등 대기업들의 로봇 관련 사업이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이에 에브리봇, 로보티즈, 알에프세미, 로보로보, 로보스타, 퍼스텍 등이 로봇 관련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해저터널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전일 언론 인터뷰를 통해 신규 택지공급 구상 관련 공약을 발표했는데, 특수건설, KT서브마린, 동아지질 등 해저터널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저터널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해저터널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해저터널' 무언가 낭만적이고 신기술 일 것 같은 이러한 해저터널은 이미 우리 주변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주식시장에는 해저터널 관련 주식 찾기에 한창입니다. 국내에도 해저터

    kakao777.tistory.com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은 혼조세를 보이고 있지만, 그나마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장은 괜찮은 장입니다.

     

    2021년 12월도 이번 한 주만을 남겨 놓은 가운데, 이번주 목요일 2021년 주식시장 폐장에 이어 31일은 주식시장 휴장입니다.

     

    거래일로 오늘을 포함하여 4거래일 밖에 남지 않은 2021년,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면서 12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2월 5주 증시일정(증시 폐장일 등)

     

    12월 5주 증시일정(증시 폐장일 등)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반갑습니다 꼬맹이 재테크 입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