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오스템임플란트 사태)

by 주소남 2022. 1. 3.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2022년 새해 첫 날 증시가 밝았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사태로 시끄러운 2022년 1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 출발하며 산뜻한 개장을 알렸지만 장 초반보다는 내려오면서 현재 코스피지수는 소폭 상승, 코스닥지수는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장 시작한지 두 시간이 채 되지 않았지만 양시장 모두 기관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투자자 순매도세가 강한 편이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까지 순매도세를 보이면서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사태(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는 오스템임플란트 사태가 가장 큰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자금관리 직원 단독으로 자기자본대비 91.81% 가량의 횡령 혐의가 발생했다고 공시했고, 직원을 고소한 상태로 알려지면서 오늘 거래정지가 되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치과용 기자재에서 독보적인 기업이고, 실적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이번 횡령으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피해를 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공시한 횡령, 배임 등의 공시는 거래정지는 물론, 상장폐지까지 유발할 수 있는 사유입니다. 거기다 자기자본 대비 91.81%라는 수치도 좋지는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횡령한 직원을 고소했고, 이후 자금을 회수한다면 일정 부분 과실을 안더라도 상장폐지까지 가지 않을 가능성은 있습니다.

     

    다만, 이는 자금이 원활히 회수 되어야 가능한 상태인데, 하루 빨리 오스템임플란트 횡령 직원을 잡아 회수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인터넷에는 오스템임플란트 횡령 직원 신상까지 돌긴 하더군요)

     

    해외증시

    지난 연말 해외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2022년 증시 전망이 어둡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에 미국 증시와 유럽증시 모두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6%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61% 하락 마감했으며, S&P500지수는 -0.26%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혼조세를 보이면서 2021년을 마감했습니다. 몇몇 증시가 조기 폐장 및 연말로 인해 휴장한 가운데, 장이 열린 독일과 영국, 프랑스, 포르투갈, 핀란드 증시 등은 하락 마감했고, 러시아와 이탈리아, 그리스, 스웨덴 증시 등은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베트남, 우리나라 코스피지수가 상승하고 있는 반면 일본과 홍콩, 말레이시아, 우리나라 코스닥지수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7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좋은 움직임을 보였지만 이를 이탈하면서 현재 음봉으로 전환했습니다.

     

    현재 오후 12시 14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23% 상승한 2984.4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92종목, 보합 74종목, 하락 460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대건설, GS건설, 대우건설 등의 상승으로 인해 건설 업종지수가 +1%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철강금속, 기계, 의약품, 서비스, 종이목재, 보험, 운수창고, 금융, 운수장비, 제조, 전기전자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 오스템임플란트 사태로 인해 의료정밀 업종지수에 포함된 종목들이 하락하며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1%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통신과 증권, 음식료, 유통, 비금속광물, 전기가스, 화학, 은행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코스닥지수도 상승추세를 유지하고는 있지만 장 초반에 비해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 물량에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13% 하락한 1032.6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45종목, 보합 115종목, 하락 603종목 등 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썩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동화기업, 국일제지, 삼보판지의 약세로 인해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3% 가까이 하락하는 것이 가장 눈에 띄고, 전기전자와 화학, IT부품 업종지수도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건설과 오락, 운송부품, 출판매체, 컴퓨터서비스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균형을 맞추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2021 증시 마감일 상한가를 기록한 로스웰(900260)이 또 한 번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로스웰은 지난달 30일, 자회사 강소로스웰전기가 중국 중흥통신(ZTE통신)과 1조6472억원 규모의 가정용 스마트 정보 단말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하면서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테마주 - 원자력 관련주, 해저터널 관련주 등

     

    오늘 시장에서는 정부 정책과 관련되어 원자력 관련주와 해저터널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지난 2일 언론을 통해 이집트 엘다바 원전의 2차 건설사업 부문계약 체결을 위한 단독 협상 대상자가 됐다고 밝혔고, 이에 한신기계와 한전기술, 우리기술, 비에이치아이 등 원자력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오늘 시장에서 해저터널 관련주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정부가 이르면 올해 상반기까지 수도권·부산 등 주요 도심 철도의 지하화(입체화)를 위한 법 개정안을 기획하고 본격 입법 논의를 시작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에 특수건설과 우원개발, KT서브마린 등 해저터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저터널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해저터널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해저터널' 무언가 낭만적이고 신기술 일 것 같은 이러한 해저터널은 이미 우리 주변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주식시장에는 해저터널 관련 주식 찾기에 한창입니다. 국내에도 해저터

    kakao777.tistory.com


    오늘은 2022년 증시 개장일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사태로 인해 피해를 보신 분들도, 경쟁사라는 이유로 반사이익으로 주가가 상승한 종목도 있는 것으로 압니다.

     

    새해 첫 날부터 오스템임플란트 주주들에게는 날벼락 같은 소식이지만 하루 빨리 일이 원만히 해소되어 오스템임플란트 거래정지가 풀리고, 상장폐지 사유가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2022년 1월 1주 증시일정(증시 개장일 등)

     

    2022년 1월 1주 증시일정(증시 개장일 등)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