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시멘트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1.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시멘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시멘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양시장에서 기관투자자는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외국인투자자는 코스피에서는 순매수, 코스닥 시장에서는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는 양시장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멘트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는 시멘트 관련주가 가장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업계 1위 업체인 쌍용C&E가 2월부터 1종 벌크시멘트 가격을 톤당 7만8,800원에서 9만3,000원으로 18% 인상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시멘트 가격 인상 예정 소식에 삼표시멘트, 아세아시멘트, 성신양회, 고려시멘트 등 시멘트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의 시멘트 관련주는 일전의 시멘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정상회담 기대감)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시멘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정상회담 기대감)

    어제 2018 남북정상회담이 성공리에 마감되었습니다. 저도 어제 하루 종일 JTBC 방송을 보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첫 만남 장면부터 회담, 그리고 저녁 만찬까지 모두 중계를 통해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미국 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68%, 나스닥지수는 +1.20%, S&P500지수는 +0.64%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지난 연말에 이어 강한 상승세를 이어나가면서 유럽 증시 분위기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아시아증시는 오늘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중국,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일본과 베트남, 인도, 호주 증시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기관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49분 기준, 전일 대비 -0.30% 하락한 2979.7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장 초반보다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는 가운데, 상한가 없이 상승 393종목, 보합 76종목, 하락 462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오스템임플란트 사태로 인해 경쟁사인 덴티움 주가가 상승하고,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가 상승하면서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2%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철강금속과 화학, 비금속광물, 보험, 건설, 운수장비, 제조, 전기전자 업종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은행과 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하락하고 있고, 의약품과 섬유의복, 전기가스, 운수창고, 통신, 음식료, 금융, 증권, 기계, 종이목재, 유통 업종지수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장 초반 상승 출발한 코스닥지수는 하락 전환하면서 비교적 큰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위로 매물 저항이 있고, 지난 11월 이 쯤에서 미끄러진 적이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큰 위치입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79% 하락한 1029.6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4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19종목, 보합 111종목, 하락 736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은 날 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별로 체크해보면 시멘트 관련주가 다수 포함된 비금속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건설과 기계장비 업종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지수를 방어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디지털 업종지수가 -3%대 약세를 보이고 있고, IT S/W & SVC, 오락, 반도체, IT종합, 제약, IT H/W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로스웰(900260), 알에프세미(096610), TPC(048770), 비트나인(35788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로스웰은 자회사 강소로스웰이 ZTE통신과 1조6472억원 규모 가정용 스마트폰 정보 단말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한다는 소식에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알에프세미는 바이러스 살균 램프를 선별진료소에 설치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TPC는 LG전자가 CES 개막 전야 행사로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과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를 개최한다는 소식에 로봇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비트나인은 관련하여 메타버스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테마주 - 시멘트 관련주, 로봇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시멘트 관련주와 로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멘트 가격 인상 소식에 시멘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LG전자가 CES 개막 전야 행사로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과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를 개최한다는 소식에 로봇 관련주도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시멘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정상회담 기대감)

     

    시멘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남북정상회담 기대감)

    어제 2018 남북정상회담이 성공리에 마감되었습니다. 저도 어제 하루 종일 JTBC 방송을 보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첫 만남 장면부터 회담, 그리고 저녁 만찬까지 모두 중계를 통해

    kakao777.tistory.com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은 가운데, 그래도 시장이 크게 무너지기보다는 힘을 쓰지 못하는 정도로 보이는 하루 입니다.

     

    전반적인 분위기는 나쁘지 않지만 단기 조정 국면으로 들어설 가능성이 있는 만큼 무리한 투자보다는 신중한 접근이 유효한 때 입니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길 바라면서 시멘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오스템임플란트 사태)

     

    1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오스템임플란트 사태)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