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애플카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1. 12.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애플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2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강한 반등세를 보이는 가운데, 테마 중에는 애플카 관련주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매매현황을 살펴보면 코스피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만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개인투자자들은 오늘도 양시장 모두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카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

    오늘 시장에서 애플카 관련주가 움직이면서 전체적으로 자동차 부품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미 애플사의 실무진이 전기차 ‘애플카’의 부품 공급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달 방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대성파인텍, 모아텍, 파인디지털, 일지테크, 대유에이텍 등 애플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반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국채금리가 1.75% 아래로 떨어진 가운데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 의장은 상원 청문회에서 공격적인 금리 인상을 재차 예고했지만, 시장은 앞서 발표한 내용보다 더 강화된 부분이 없다는 점에 안도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미국 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1%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41%, S&P500지수는 +0.92%,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84%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최근 미국 금리 인상 우려로 타격을 입었던 기술주가 저가 매수세에 힘입어 이날 약 2% 오르며 가장 좋은 성적을 냈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러시아와 그리스, 스웨덴, 포르투갈, 헝가리, 네덜란드, 폴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반등에 성공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중국, 일본, 호주, 베트남 증시 등 대부분 아시아증시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최근 약세를 보이던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매수세에 힘입어 오후 12시 13분 기준, 전일 대비 +1.44% 상승한 2969.4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96종목, 보합 70종목, 하락 16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장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화학 업종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서비스와 비금속광물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의약품과 금융, 유통, 증권, 철강금속, 운수창고, 보험, 제조, 기계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HDC현대산업개발의 악재 속에 건설 업종지수가 -1%대 약세를 보이고 있고, 의료정밀 업종지수 역시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연일 약세를 보이던 코스닥지수도 오늘은 반등에 성공해 전일 대비 +1.80% 상승한 987.3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4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113종목, 보합 81종목, 하락 27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역시 체감상 좋은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모든 업종지수가 상승 중인 가운데, IT부품과 전기전자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운송부품과 제약, 신성장기업, 종이목재, IT H/W, 방송서비스, 인터넷, 디지털, 통신방송, 제조, IT종합 업종 지수 등도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뉴인텍(012340)과 대성파인텍(104040), 에이비엘바이오(298380), 모아텍(03320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뉴인텍과 대성파인텍, 모아텍은 애플카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에이비엘바이오는 사노피와 총 1조2,720억원 규모 ABL301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 계약 체결(100% 자회사인 Genzyme Corporation을 통해 계약) 공시 이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테마주 - 애플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등

     

    오늘 시장에서는 애플카 관련주와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 애플사의 실무진이 전기차 ‘애플카’의 부품 공급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달 방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대성파인텍, 모아텍, 파인디지털, 일지테크, 대유에이텍 등 애플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국회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전일 국회 본회의에서 반도체를 포함한 첨단산업을 육성하고 지원할 수 있는 근거 법안인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안(반도체 특별법)'을 통과시켰는데, 이로 인해 반도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좋지 않았던 시장을 뒤로하고 오늘은 대부분 종목에 빨간 불이 들어올 만큼 시장 상황이 좋습니다. 일시적인 기술적 반등인지, 단기 반등 추세의 시작인지 조금 더 지켜 볼 필요는 있지만 오늘과 같은 장이 당분간 이어지길 바라면서 1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애드바이오텍 공모주 청약 방법

     

    애드바이오텍 공모주 청약 방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케이옥션 공모주 청약방법

     

    케이옥션 공모주 청약방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오토앤 공모주 청약방법

     

    오토앤 공모주 청약방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