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알루코 주가 LG엔솔 관련주 부각

by 주소남 2022. 1. 18.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알루코(001780) 주가가 LG엔솔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요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알루코는 어떤 기업이고, 왜 LG엔솔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루코(001780)는 어떤 기업?

     

    알루코는 현대알루미늄과 고강알루미늄, 알루텍, KPTU, 현대알루미늄VINA 등으로 구성된 알루코 그룹의 계열사입니다.

    한국, 베트남, 유럽 등에 주조, 압출, CNC, 피막 가공 등의 최신 생산 설비를 갖춘 고부가가치 산업용 부품 소재 전문 기업입니다.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와 디스플레이, 모바일 등 전자부품 소재, 방화창/커튼월 등 창호제품, 자동차 및 철도 차량 경량화 부품/선박용 LNG저장탱크 모듈/태양광 등 친환경 부품 소재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알루코 LG엔솔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알루코의 최근 주가 상승 이유는 LG엔솔 관련주로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LG엔솔(LG에너지솔루션)은 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는데, 이에 앞선 수요예측에서 코스피 시장 역대 최고인 2023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1경 5,000조원의 역대급 주문이 몰리면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알루코는 지난해 6월 2153억원 규모의 폭스바겐 MEB 배터리 모듈케이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는데, 매출처가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관계사인 'LT PRECISION POLAND' 입니다.

     

    계약 체결 당시 납품하는 배터리 제품(배터리 모듈 케이스)은 LT정밀과 LG에너지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완성차 업체인 폭스바겐에 공급될 예정라고 소개했기 때문에 이번 LG엔솔 상장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LG엔솔 관련주 알루코 주가 전망(일봉 차트)

    알루코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LG엔솔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주가 상승이 나타났고, 지난주 금요일 조정 이후 어제도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를 지키지 못하고 윗꼬리를 강하게 달고 무너졌고, 거래량도 터진 상황이기 때문에, 단순 차트상으로는 모양이 좋지는 않습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알루코 주가가 오늘 4,34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주지 못한다면 이번 상승분을 대부분 반납할 수 있을 정도의 강한 주가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다만 이를 지지해준다면 오늘부터 LG엔솔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고, 상장 전까지는 재료가 유효한 상태이기 때문에, 한 차례 더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습니다.

     

    LG엔솔 관련주 알루코 주가 전망(주봉 차트)

    알루코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8월 한 차례, 9월 한차례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하던 주가가 LG엔솔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주가가 고점 부근을 지지해줬다면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알루코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었을텐데, 매물 부담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남기고 있습니다.

    LG엔솔의 청약 경쟁률 등과 상장 전까지 재료가 유효하고, 상장 이후에도 LG엔솔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어 재료는 괜찮지만 단기적으로 테마성 시세가 들어왔다가 꺼지는 모양새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위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루코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최근 저점과 지지난해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위치한 3,1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고, 현재는 LG엔솔 관련주로 부각되어 테마성 시세가 끼어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알루코는 LG엔솔 상장 관련주 외에도 알루미늄 관련주, 철도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정치테마주(정세균, 안희정)로도 움직인 적이 있을 만큼 상승시 재료는 어느 정도 뒷받침 된 종목입니다.

     

    대규모 전기자동차 부품 수주를 확정하며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해 내고 있고, 지난해 실적도 긍정적인 만큼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이기 때문에, 만일 이번 테마 조정이 강해질 경우 오히려 중장기 투자 진입 시점으로 보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알루코 관련주 케이피티유 또 다시 상한가 랠리?

     

    알루코 관련주 케이피티유 또 다시 상한가 랠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알루코 관련주 케

    kakao777.tistory.com

    정세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국무총리)

     

    정세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국무총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낙연 총리가 내년 총선 준비로 인해 곧 사퇴가 점쳐지는 가운데 차기 총리 후보로 정세균 전 국회의장

    kakao777.tistory.com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우리나라 지하철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시간과 시스템, 편리성 등을 감안하였을 때 우리나라 사람들이 외국에 나가서 느끼는 것은 "우리나라 지하철 시스템이 엄청 잘 되어 있

    kakao777.tistory.com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희정 관련주 편>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희정 관련주 편>

    이번시간에는 정치 테마주들을 총정리 해보는 두번째 시간인 <안희정 관련주 편> 입니다. 안희정은 현재 충남지사로 재직하고 있으며, 지난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경선 주자였습니다. 당시 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