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소니 전기차 관련주 모다이노칩 테마 끝?

by 주소남 2022. 1. 20.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소니 전기차 관련주로 주목 받은 모다이노칩(080420) 주가가 고점을 찍고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모다이노칩은 어떤 기업이고, 왜 소니 전기차 관련주로 움직였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다이노칩(080420)은 어떤 기업?

     

    모다이노칩은 세라믹 소재를 기반으로 한 전자기기 부품을 제조하는 사업과 백화점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심외곽형 아울렛을 운영하는 유통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전가기기에 적용되어 정전기 및 전자파 방지 부품을 제조하고, 유통 사업에서는 백화점형 할인점 등을 운영하여 의류 브랜드의 이월 상품 및 기획상품 등을 상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모다아울렛 등)

     

    모다이노칩 소니 전기차 관련주로 움직인 사연은?

    모다이노칩은 최근 소니 전기차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며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소니가 전기차 시장에 진출했는데, 모다이노칩은 과거 소니의 납품사였던 이노칩테크놀로지를 흡수합병하면서 전략적 협업 관계에 있다는 점이 부각되어 소니 전기차 관련주로 최근 부각되었습니다.

     

    모다이노칩 관련주

     

    모다이노칩은 소니 전기차 관련주 외에도 5G 관련주나 샤오미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모다이노칩이 속한 테마군은 일전에 정리한 자료가 있으니 아래 접은글(더보기)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소니 전기차 관련주 모다이노칩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모다이노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상승시 장기 이동평균선 저항에 막혀 상승하지 못했던 주가가 최근 소니 전기차 관련주로 부각되며 장기 이평선을 뚫어냈고, 거래량이 실리면서 저점 대비 약 90% 가량 주가 상승 후 어제 조정이 있었습니다.

     

    최근 지속적으로 윗꼬리가 달리고 있고, 어제는 +26.30%로 상한가를 기록하는 듯 싶더니 오후 두시부터 급격히 무너져 전일 대비 -1.88% 하락 마감했습니다.

    어제 나온 윗꼬리가 달린 장대 음봉은 차트 분석상 하락을 의미하는 봉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당장은 반등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시 위험 구간을 이탈하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어제의 저점인 4,640원 부근이나 1월 11일 상한가 종가인 4,575원 부근 지지 여부를 단기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4,575원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단기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4,3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전기차 관련주 모다이노칩 주가 전망(주봉 차트)

    모다이노칩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도 현재까지 윗꼬리가 달리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현재가 위로 저항이 강하지는 않은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만들어져있다는 건데, 이번 테마가 꺼지지 않고 이어지려면 최근 돌파한 중장기 추세선 부근을 지지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8월 이탈했는데, 지난주 장대 양봉으로 이 추세선을 재돌파했습니다.

     

    조정시 이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재차 반등이 빠르게 나올 수 있지만, 이탈한다면 이번 테마성으로 인해 나온 시세가 크게 무너질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마침 이 추세선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자 손절라인으로 잡아둔 4,350원 부근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신뢰성이 더해질 것으로 보이며, 모다이노칩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이탈시에는 우선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저점에서 비중을 늘려가 중장기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유통부문 판매부진으로 2021년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소폭 감소하긴 했지만 전자부문의 적자 축소와 함께 유통부문의 수수료매출 비중확대로 마진율이 높아짐에 따라 영업이익은 37.2% 늘어났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5G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이후 여러 문제점도 불거졌지만, 그

    kakao777.tistory.com

    샤오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중국 스마트폰)

     

    샤오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중국 스마트폰)

    중국 거대 공룡 샤오미가 어제 홍콩증시에 상장했습니다. 샤오미는 2010년 베이징에 설립된 기업으로 8년만에 직원 15,000명을 거느린 연매출 1000억위안의 기업으로, 스마트폰 '미(米) 시리즈'를 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