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K우(03473K) 주가 간단 차트분석[우선주]

by 주소남 2018. 1. 3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얼마전 포스팅 한 SK(2018/01/24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SK(034730) 주가 간단 차트분석[시가총액상위기업])의 우선주인 SK우(03473K) 입니다.

     

    기업 설명은 앞서 본주에서 했기 때문에 바로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SK우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1월 중순 단기 최고점을 형성하고 1월 초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지다가 최근에는 8거래일 연속 양봉으로 단기 상승추세에 있습니다.

     

    당시 1월 초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도 거리가 많이 멀어졌으며, 이 추세선은 162500 부근에 있습니다. 만일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려는 분이 있다면, 매물대 하단인 173000 부근 이탈시, 165000 부근에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비중이 현재가 부근에서 높고, 추가 진입 여력이 없다면 173000 부근 단기 매물대 지지선 하단을 이탈할 경우 익절이나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단기 대응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상승 흐름이 좋고, 176000 부근 위로는 단기 매물 저항이 크지 않아 재차 급등 가능성도 있지만 그동안 저점 대비 주가 상승이 비교적 컸기 때문에 단기 조정에 대한 가능성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단기적으로는 17300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 상승 추세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SK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가장 강한 추세선을 지난해 12월 이탈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후 12월 말부터 1월초 반등시 이 추세선이 이제는 저항선으로 작용하며 주가 상승이 막혔습니다.

     

     

    지난주 종가 기준도 이 추세선에 맞닿아 있으며 이번주도 현재까지는 이 추세선 저항에 막혀 있지만 이 추세선 위로 돌파해서 추세선 위로 주가가 안착할 경우 상승추세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번에도 이 추세 저항에 막혀 윗꼬리를 단다거나, 하락하여 음봉이 나와 이평선들이 몰려있는 165000 부근 아래로 빠진다면 재차 추세선이 있는 부근을 지지하는지 봐야합니다.

     

    주봉차트상 절대 이탈해서는 안되는 구간은 154000 부근에 있는 60주선 부근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 차트에서 보다시피 매물대 지지선이 굉장히 약해지는 구간이고 이탈한다면 140000 부근 아래까지는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60주선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여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SK우는

    우선주

    테마를 타지 않고 본주의 움직임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에 본주의 움직임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거래량이 크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기 보다는 SK와 마찬가지로 하락시 조금씩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