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나래나노텍 공모주 청약 방법(Tip)

by 주소남 2022. 1. 24.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이번 시간에는 2월 8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디스플레이 장비 업체 나래나노텍(1370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래나노텍은 1월 24일부터 1월 25일까지 이틀간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래나노텍(137080)은 어떤 기업?

     

    나래나노텍은 디스플레이 장비 업체로 박막 코팅, 경화, 합착 전문 기술을 가진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제작 공정의 포토레지스트(감광액) 정밀 코팅 장비, 플렉서블 OLED 기판 제작을 위한 코팅·경화 장비, 잉크젯 등 모듈용 장비 등이고, 고객사로는 LG디스플레이와 중국 BOE, 일본 샤프 등입니다.

     

    나래나노텍 관련주는 있을까

    나래나노텍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나래나노텍은 상장 후 OLED 관련주나 디스플레이 관련주, 포토레지스트 관련주, 플렉서블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나래나노텍 실적(재무제표)

    나래나노텍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044억원으로 직적년도 연간 매출액(828억원)을 웃돌았고,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도 직전년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습니다.

     

    나래나노텍 공모와 공모가

    나래나노텍은 이번 공모주 상장으로 31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합니다. 나래나노텍 공모가는 17,5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래나노텍 수요예측 결과

    나래나노텍은 지난 1월 17일부터 18일까지 371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02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371곳 중 48곳 정도가 나래나노텍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7,500 ~ 20,5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91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습니다.

    반면에 112곳이 공모가 밴드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적어낸 곳도 73곳에 달해 사실상 수요예측 흥행에는 실패했습니다.

     

    결국 나래나노텍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하단인 17,500원으로 확정되었고, 24일부터 25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나래나노텍 수요예측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나래나노텍 수요예측에 참여한 371곳 중 1곳을 제외한 370곳이 의무보유 미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정확한 의무보유 확약 및 미확약 수량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의무보유 미확약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나래나노텍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나래나노텍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미래에셋증권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나래나노텍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 한 곳 뿐이고, 당연히 중복 청약도 불가능합니다.

     

    나래나노텍 공모주 청약일정

    나래나노텍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1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일반투자자 및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1월 27일 납입 및 배정, 환불이 이루어지고, 2월 8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나래나노텍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나래나노텍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의 25~30% 사이인 775,000 ~ 930,000주 사이입니다.

     

    나래나노텍 장외가 살펴보기

    <나래나노텍 장외가,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나래나노텍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 기준, 현재 매수는 2만원 초반대, 매도는 3만원 초반대로 형성되어 있지만, 참고 정도만 하시길 바랍니다.

     

    나래나노텍 공모주 청약방법 - 미래에셋증권

    나래나노텍 공모주 청약은 1월 24일부터 25일까지 미래에셋대우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HTS, MTS, Web, ARS 등의 온라인 매체 청약과 영업점 내점, 유선의 오프라인 청약을 동시 진행합니다.

     

    미래에셋증권 HTS를 통해 나래나노텍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kakao777.tistory.com

     

    나래나노텍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나래나노텍 공모가는 17,500원,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이며,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나래나노텍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87,500원 + 청약 수수료입니다.

     

    나래나노텍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증권 계좌에 87,500원 + 청약수수료만 있다면 나래나노텍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래나노텍은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실패했고, 최근 전체적인 자금 흐름이 위험자산에서 안전자산으로 넘어가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시장 상황이 좋지만은 않기 때문에 일반청약에서도 고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래나노텍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하시길 바라고, 청약이 완료되는대로 다시 한 번 나래나노텍 관련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2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2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2022년 1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2022년 1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아셈스 공모주 청약 방법(Tip)

     

    아셈스 공모주 청약 방법(Tip)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이번 시간에는 2월 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친환경 접착 소재 기업 아셈스(13641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