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K이노베이션우(096775) 주가 간단 차트분석[자원개발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3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SK이노베이션(2018/01/30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SK이노베이션(096770) 주가 간단 차트분석[자원개발 관련주]

    )의 우선주인 자원개발관련주 SK이노베이션우(096775) 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자원개발 사업 및 ESS 사업 그리고 하이브리드카 관련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이 많고, 실적과 재무도 우수한 기업입니다. 우선주 역시 그와 같은 움직임을 보이고 따로 우선주 테마를 타지는 않는 종목입니다.

     

    위의 SK이노베이션우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본주와 마찬가지로 11월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로 횡보, 1월 초 우하향 흐름을 보이다가 어제 본주가 장대 양봉이 나오자 우선주인 SK이노베이션우도 함께 상승 흐름이 나오면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차트상 어제 고점인 140500 부근 위로 이평선 저항 및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을 돌파하는지의 유무가 중요합니다. 또한 이 부근 위의 매물을 일부 소화하면서 상승해야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어제 나온 거래량보다 더 큰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매물대 하단인 131000 부근과 전저점인 128500 부근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저점과 차이가 얼마 나지 않기 때문에 단기 손절라인은 전저점인 128500 부근으로 잡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근을 이탈한다고해서 주가가 무조건 하락하는 것은 아닙니다.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다는 의미이고 오히려 손절라인을 잠시 이탈했다가 재차 올라오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변동성이 커진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자원개발관련주

    SK이노베이션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지난해 꽤 괜찮은 흐름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다만 올해 초부터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을 보이더니 주가 변동성이 조금 강해졌고, 다행히 지난주 아랫꼬리를 달고 반등에 성공하면서 이번주 나름 괜찮은 반등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승시 이전 추세선이었던 선이 이제는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할 경우, 143000 부근이 저항선이 될 수 있는데, 이 부근을 돌파하는지의 유무가 단기간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정말 길게 본다면 손절라인을 865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보아도 되겠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지난주 저점과 연결해 새롭게 만들어진 추세선인 1295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이탈시 손절할 수 있는 것이 좋은데, 만일 전량 손절이 어렵다면 비중을 크게 줄였다가, 이후 주가가 진정되고 바닥을 다지는 시점에 재진입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 실적도 괜찮고 전망도 괜찮은 기업이지만 지난 한해 주가가 비교적 강하게 올라왔고 우선 이전의 추세선을 이탈했다는 것이 조금은 악재로 보입니다.

     

    지난주 꼬리까지 포함한 새롭게 만들어진 추세선만 지켜준다면 이 추세선이 점점 강해지면서 새로운 추세선으로 자리잡을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확실한 하락추세로 접어들 가능성도 차트상으로는 보이기 때문에 이 부분 유의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SK이노베이션우는 우선주 테마를 타지 않고 본주의 움직임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에 본주인 SK이노베이션의 주가 흐름도 잘 살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