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K증권(001510) 주가 간단 차트분석[매각주]

by 주소남 2018. 1. 3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매각주 SK증권(001510) 입니다. SK증권은 SK그룹 계열의 금융투자회사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투자매매와 투자중개, 투자일임, 투자자문 등의 금융투자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제가 11월 쯤에 집중분석 코너에서 매각 관련주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그 당시 분석글과 함께 대조해서 체크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당시 단기적으로는 119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고 단기 대응할 것을 권했는데, 정확히 1200 부근까지 하락했다가, 단기 상승으로 돌아섰으며 개인적으로도 소량 매매해 단기 수익을 보고 정리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난 9월 말 단기 저점 부터 완만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1140 부근에 있지만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기에는 최근 주가 이격도가 강해졌습니다.

     

    올해 초부터 주가 상승 흐름이 좋아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며 상승추세에 있었고, 오늘 일봉차트상 5일선을 이타하면서 가장 강한 추세선을 지켜주는지 아니면 이탈하여 단기 하락추세로 접어들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도 체크해 놓은 종목이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기 때문에 차라리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 것을 보고 더 높은 가격대에서 진입한다면 1700 부근까지도 상승 길이 보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아직 진입은 하지 않았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는 1395 부근을 돌파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단기 하락이 나올 수 있으며 지난 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제일 강한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그 아래 추세선 까지도 하락이 나올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현재는 주의해야 할 구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위의 차트는

    매각주

    SK증권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당시 주봉차트상 흐름이 마음에 들었다고 했고, 당시 중장기 손절라인을 1120 부근으로 잡아드렸고,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1120 부근을 이탈한 적이 없습니다.

     

     

    지난해 12월 말 최저점인 1130 부근을 터치하고 올라왔으며 이후로는 계속된 상승 추세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기 때문에 분석글을 보고 손절라인을 1120 부근에 맞추어 대응하신 분들은 아마 여전히 수익중에 계실 것 같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서서히 한계점에 다다른 모습입니다. 그동안 지난주까지 4주 연속 주봉차트상 양봉 흐름을 보이고 있고 쉼 없이 올라왔으며 1400 부근 위로는 중장기 매물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앞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 거래량이 추가적으로 나와주어야 합니다.

     

    별다른 거래량 변화가 없기 때문에 우선 매물 저항을 맞고 하락 파동으로 내려올 가능성도 보이며 차트상 1340 부근이 주봉차트 추세선으로 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이번주 기준으로 1340 부근을 이탈한다면 당분간은 하락 파동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은 1140 부근에 있는 2016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분석글을 쓴지 약 세달이 지난 후 다시 작성하는 건데, 그 때는 왜 1120 부근이고 지금은 왜 1140이냐고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늘 강조하는 추세선으로 손절라인을 잡기 때문입니다.

     

    단기 추세가 아닌 중장기 추세선이기 때문에 그만큼 움직임도 더디고, 3개월이라고 해보았자 주봉차트상 봉이 13개 정도 밖에 더 생기지 않았기 때문에 매우 천천히 추세선이 올라갔고, 이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114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마 3개월 후 쯤에는 1160 부근까지도 올라갈 수 있을 만큼 천천히 움직이고, 그에 따라 손절라인도 유동적으로 수정해 주어야 합니다.

     

    우선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분명 이탈하는 시점은 언젠가는 옵니다. 더군다나 SK증권은 매각주로 케이프투자증권으로 매각이 결정되었습니다. 최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케이프투자증권의 SK증권 인수와 관련해 금융감독원이 '불승인' 의견을 낼 수도 있다고 했기 때문에 매각이 난항을 겪고 있는 모습입니다.

     

    매각이 성공된다면 재차 불을 뿜으면서 상승 흐름이 강해지겠지만 매각이 불발된다면 주봉차트상 손절라인까지 걱정해야 될 수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 대응은 꼭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평단가를 1200 부근 안팎으로 만들어 놓는 것이 좋으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시는 분들은 1200 부근 아래에서 반드시 한번쯤은 추가 진입 할 수 있도록 여력을 만들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그렇지 못하는 분들은 단기적인 관점으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