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얼마전 소개해드린 SK디스커버리와 분할해 재상장한 기업인 석유화학 관련주 SK케미칼(285130) 입니다. 사실 SK케미칼은 원래부터 존재했지만 인적분할을 통해 지주사인 SK디스커버리와 사업부문을 가진 SK케미칼로 분할하여 1월 5일 재상장했습니다.

 

 

SK케미칼은 지주사 전환 과정에서 자사주로 지배지분을 강화하지 않은 사례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자사주 소각에 따라 지주사인 SK디스커버리는 SK케미칼 주식을 보유하지 않게 되었고 현행법상 지주회사인 SK디스커버리는 SK케미칼 지분 20% 이상을 보유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곧 SK디스커버리가 SK케미칼의 지분을 확보하기 위해 지분 매입에 나서야 할 상황입니다.



 

즉, SK케미칼은 기존의 SK케미칼이 하던 사업인 신소재 사업과 정밀화학, 헬스케어, 접착제, 화학첨가제, 의약품 등을 취급하는 사업을 그대로 진행하는 기업이라고 쉽게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를 관리하는 지주사 역할을 하는 것이 SK디스커버리입니다.

 

위의 차트는 석유화학 관련주 SK케미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사실 SK케미칼은 1월 5일 재상장한 기업이기 때문에 차트 분석이 애매한 상황이기 때문에 차트 분석은 큰 의미가 없어 조금 간단히 넘어가려고 합니다.

 

차트란, 과거의 자료를 통해 향후 예측하는 분석방법인데, 과거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래에서 설명하는 주봉차트는 분석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코멘트만 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일봉차트상 우선 상장 다음날과 1월 22일의 저점 부근을 이어보면 추세선이 어제 기준으로 1115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혹은 그 아래 매물대 지지선인 107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로 보자면 1010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볼 수 있겠지만 107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 대응이 아니라 중장기 대응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석유화학 관련주

SK케미칼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이번주까지 5주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볼 것이 없습니다. 추세선도 인위적으로 그어 놓기는 했지만 신뢰성이 낮은 추세선으로 주봉차트상으로도 107000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하다고 볼 수 있는데, 이 역시 신뢰성이 높지 않아 차트 분석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앞으로 SK디스커버리가 지분을 매입하려는 움직임이 있을텐데 이를 유상증자를 통해 지분 스왑딜과 함께 지분을 확보하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시중에 풀린 물량을 공개매수하여 지분을 매입한다면 더 없는 호재이기는 하지만 현재로서는 그럴 가능성이 크지 않다는 것이 업계 전망입니다.

SK케미칼

대응하시는 분들 부디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