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SK텔레콤(017670) 주가 간단 차트분석[5G 관련주]

by 주소남 2018. 1. 3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5G 관련주에서 잠시 언급했던 우리나라 대표 통신업체 SK텔레콤(017670) 입니다. SK텔레콤은 SK계열의 정보통신 업종 기업으로 무선통신사업과 유선통신사업, 커머스 분야 플랫폼 사업,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 투자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SK텔링크와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이고 매출 비중은 미선통신사업 76%, 유선통신사업 16%, 기타 부문 8%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7년 3분기 말 기준 이동전화 시장 점유율은 48.45%이고 초고속인터넷 시장점유율은 25.6%, 시내전화 16.9%, IPTV 30.6% 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집 전체가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있고, TV와 인터넷까지 묶어 사용하고 있는데, 알뜰폰 요금제보다 비싸기는 하지만 TV와 인터넷까지 통합으로 저렴하게 사용하고 있어 만족감이 높습니다.

     

    SK텔레콤리눅스 재단 산하 5G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고 5G 상용화를 위해 TF를 출범시키기도 했습니다. 세계 유력 이동통신사와 5G 서비스 설계도를 공동 제작하면서 KT와 경쟁하며 5G 서비스를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SK텔레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말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추세선을 따라 올라왔고, 최근 1월 중순 이후부터 서서히 추세가 꺾여 현재 단기적으로는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추세선 부근까지 장중 하락이 나오기는 했지만 아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 유무를 확인하고 대응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은 오늘 기준으로 259000 부근에 위치하며 추세선의 특성상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SK텔레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2016년 4월부터 추세선을 따라 올라왔고, 지난해 초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 급격하게 올리며 지난 한해 주가 상승률이 19.2%에 달했습니다.

     

     

    지난주, 전주의 장대 양봉을 대부분 뒤덮는 강한 장대 음봉이 나왔고 이 영향으로 이번주도 흐름이 좋지는 않습니다. 다행히 20주선을 지지해주고 있지만 우선 추세선 부근까지 단기적으로는 추가 하락이 나올 우려도 있으며,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에는 그 아래 추세선 부근까지도 하락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따라서 SK텔레콤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56500 부근을 이탈한 이후 진입이나 추가 진입 시점을 노려 보는 것이 좋으며, 손절라인은 2016년 4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인 2425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올해 평창동계올림픽 이후에는 5G 관련 기술이 화두가 되는 한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 이유는 경쟁사인 KT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세계 최초로 5G 시범서비스를 선보이면서 5G 시장 선점에 불이 붙을 전망이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실적도 2016년에 비해 영업이익은 약 450억 가량 늘어났으며, 당기순이익은 9745억 가량 늘어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실적 관련한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오늘 삼성전자 액면분할에 대한 이슈가 뜨거웠는데, 액면분할은 SK텔레콤에서도 늘 있었던 이야기로 이번 삼성전자로 인해 SK텔레콤도 액면분할 관련하여 이슈가 될 가능성도 조금은 있어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단기 조정이 나오더라도 이후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가장 윗 추세선인 256500 부근에 있는 추세선 이탈 유무를 잘 확인하고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여기서 지지를 받으면 재차 전고점 이상 상승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