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코로나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2. 3.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설연휴 이후 개장한 증시에서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가 양시장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면서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설 연휴 이후 2만명을 넘어설 것이라는 당초 전망보다 확산 속도가 빨라 설 연휴 중 이미 코로나19 확진자가 2만명대를 넘어섰고, 오늘 발표는 22,907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진단키트 수요와 함께 코로나19 치료제 기대감으로 인해 코로나19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는 설 연휴로 인해 대부분 휴장한 가운데, 미국 및 유럽 증시는 바닥을 디뎠다는 인식에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63%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50%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94% 상승 했고,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2.46%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럽과 영국의 기준금리 결정을 앞두고 소폭 상승세로 마감했습니다.

     

    금융시장에서는 3일 유럽중앙은행(ECB)은 금리를 동결하고 영국 중앙은행인 잉글랜드은행(BOE)은 최근 높은 물가상승률을 잡기 위해 금리를 올릴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이에 대한 관망세도 어느 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시아증시는 오늘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설 연휴로 인해 홍콩, 중국, 베트남 등이 휴장한 가운데, 우리나라지수가 가장 좋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일본과 호주 증시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연이어 하락하던 코스피지수는 기관투자자들의 순매수 덕에 현재 오후 12시 21분 기준, 전일 대비 +2.10% 상승한 2719.1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33종목, 보합 27종목, 하락 71종목 등 거의 대부분 종목이 상승하고 있어, 체감 장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인 에스디바이오센서가 급등하면서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18%대 이상 급등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보험 업종지수가 +5%대, 의약품 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종이목재와 증권, 음식료, 화학, 기계, 전기가스, 제조, 운수창고 업종지수 등이 +2%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코스닥지수는 개인투자자들의 순매수 덕에 좋은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2.15% 상승한 891.6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242종목, 보합 51종목, 하락 174종목 등 거의 대부분 종목이 상승하고 있다고 보아도 무방할 만큼 장세가 좋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반도체 업종지수를 제외한 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방송서비스 업종지수가 +6%대, 통신방송 업종지수가 +5%대, 제약 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출판매체와 섬유의류, 신성장기업, 제조 업종지수 등이 +3%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경남제약(053950), SM C&C(048550), 일동제약(249420), 제노포커스(18742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남제약과 제노포커스는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 테마로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SM C&C는 CJ ENM이 이르면 이달 자사 보유 넷마블 주식 1,872만주(넷마블 전체 주식의 21.78%) 가운데 절반가량을 매도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넷마블 주식 매도를 통한 SM엔터 주식 매입 가능성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또한 일동제약은 일본 시오노기제약과 공동개발하고 있는 먹는(경구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S-217622’의 효능이 확인되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테마주 - 코로나19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코로나19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설연휴 전 이미 1만명 후반대를 넘어선 코로나19 확진자가 설 연휴 중간 2만명대를 돌파했고, 확산속도가 예상보다 빨라 코로나19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강세를 보였던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와 치료제 필요성 부각 등으로 코로나19 치료제 등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 2020.03.25 - 필로시스헬스케어, 제이엠아이, 인트로메딕, 진매트릭스, 바디텍메드, 강원, 인트론바이오, 웰바이오텍 추가 완료.(계속해서 업데이트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3.07 -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포스팅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

    kakao777.tistory.com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시간에 이어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kakao777.tistory.com


    오늘 다행히 설연휴 이후 강한 반등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연휴 동안 해외증시가 반등에 성공했고,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고는 있지만 증상이 경미해 경제 회복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는 확진되는 것 보다는 피해가는 것이 상책입니다. 개인 위생관리 철저히들 하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2월 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월 1주 증시일정(유럽 기준금리 결정 등)

     

    2월 1주 증시일정(유럽 기준금리 결정 등)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2022 증시 휴장일 총정리

     

    2022 증시 휴장일 총정리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