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LG엔솔 상장)

by 주소남 2022. 1. 27.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엔솔 상장일인 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 좋았던 모습을 뒤로하고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와 함께 다시 급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매매현황을 살펴보면 현재까지 양시장 하락의 주된 원인은 외국인투자자의 순매도세입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면서 방어해주고 있지만, 제대로 된 지수 방어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일 해외증시는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미국 경제에 악영향을 미치기 전에 금리를 인상할 여지가 충분하다는 의견을 제시한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연준, Fed) 의장의 매파적 발언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는 통상정인 반응이어서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증시도 이에 대한 우려 해소로 인해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8%, S&P500지수는 -0.15% 하락 마감했지만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0.02%,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1.68% 상승 마감했습니다.

    FOMC 회의를 앞두고 마감한 유럽증시는 이를 악재 해로소 받아들이며 일제히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그리스 등 유럽 주요 증시가 +2%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홍콩, 일본, 호주,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증시가 대부분 하락하고 있고, 그 중 우리나라와 일본, 홍콩 증시의 낙폭이 상대적으로 큽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장 초반 상승하던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의 무서운 매도세로 인해 현재 오후 12시 28분 기준, 전일 대비 -3.09% 하락한 2625.43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5종목, 보합 11종목, 하락 885종목 등 대부분 종목이 하락하고 있어 체감이 너무나도 좋지 못합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LG엔솔 상장 이후 하락하면서 2차전지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하락했고, 이에 화학 업종지수가 -4%대 폭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모든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비금속광물과 의약품, 철강 업종지수가 -4%대 폭락세를 보이고 있고, 건설과 음식료, 종이목재, 유통, 섬유의복, 보험, 증권, 서비스, 제조 업종지수 등이 -3% 이상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코스닥지수는 브레이크 없는 기관차처럼 계속해서 내려오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한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3.45% 하락한 851.7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8종목, 보합 22종목, 하락 1345종목 등 대부분 종목이 하락하고 있어, 체감 역시 좋지 못한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역시 모든 업종지수가 폭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업종지수가 -5%대 폭락세, 통신장비, 종이목재, IT S/W & SVC, 비금속, IT부품, 오락, 출판매체, 신성장기업 업종지수가 -4%대 폭락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좋지 않은 폭락장에서 바이오리더스(142760)가 군계일학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오리더스는 언론을 통해 동사가 개발한 코로나19 유니버셜 다가 백신의 전임상 결과 화이자 백산 보다 높은 중화능을 가진 것이 확인됐다고 밝혔는데,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으로 인해 모멘텀을 받으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코로나19 관련주 일부

     

    오늘 전체적인 시장이 너무 좋지 않다보니 시장을 끌고나가는 테마가 크지 않습니다.

    어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14,518명으로 역대 최다를 연일 갱신하고 있고, 현재 이시간에도 전일 같은 시간 대비 확진자가 늘어나는 추세여서 내일은 15,000명대 확진자가 나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오리더스를 비롯하여 바이오스마트, 한국비엔씨, 일동제약, 현대바이오 등 코로나19와 관련된 일부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https://view.kakao.com/v/_Qlubb/EDc1pC6cJL

     

    코로나 관련주 총정리(대박) ver.2

    코로나 관련주 총정리(대박) ver.2

    view.kakao.com

    https://view.kakao.com/v/_Qlubb/E9eGoLD74y

     

    코로나 관련주 총정리(대박) ver.1

    코로나 관련주 총정리(대박) ver.1

    view.kakao.com


    오늘 장 초반 LG엔솔 상장으로 인해 시장의 관심이 그쪽으로 쏠렸고, 해외 시장 등 전체적으로 장 초반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가 순식간에 나오면서 지수가 강하게 빠지고 있고, 하락 추세가 여전히 유지되고 있어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부디 이런 하락장에서도 현명하게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1월 27일은 코스피 시장에 2차전지 IPO 최대어 LG에너지솔루션(37322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

    kakao777.tistory.com

    한송네오텍 주가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

     

    한송네오텍 주가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에코프로비엠 내부자거래 또 악재

     

    에코프로비엠 내부자거래 또 악재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