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송네오텍 주가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

by 주소남 2022. 1. 25.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 한송네오텍(226440) 입니다.

    한송네오텍은 어떤 기업이고, 왜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송네오텍(226440)은 어떤 기업?

     

    한송네오텍은 OLED Mask 공정장비 사업 및 OLED 박막봉지 공정장비 사업, OLED 모듈 공정장비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OLED 제조 공정 중 핵심공정인 유기물증착공정 관련된 '파인메탈마스크(FMM)' 장비 및 검사장비를 주력제품으로 박막봉지공정과 모듈공정 관련 장비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송네오텍 관련주

     

    한송네오텍은 OLED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OLED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또한 최근 LG에너지솔루션 상장과 맞물리면서 LG에너지솔루션의 협력업체로 분류되어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로도 움직입니다.

     

    이 외에도 2차전지 테마주와 정치테마주로는 황교안 테마주로 부각된 적이 있습니다. 한송네오텍이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은 1월 27일 목요일인데, 상장이 다가오면서 변동성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 한송네오텍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송네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0월 현대차, SK, 제너럴모터스(GM) 등이 투자한 미국 배터리기업 SES가 주행 성능을 높이고 안전성을 보완한 차세대 배터리를 개발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한송네오텍은 2차전지 소재 전문 기업 '신화아이티'를 지난해 8월 인수했는데, 신화아이티가 주력으로 생산 중인 이차 전지 소재 ‘리드탭’은 양극과 음극에 연결해 외부로 전기를 입·출력하는 전극 단자로 이 때문에 2차전지 테마주로도 움직임을 보입니다.

    당시 테마가 꺼지면서 주가가 하락하다가 12월부터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움직였고,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이 다가오면서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을 이틀 앞둔 시점에 주가가 윗꼬리를 단 강한 장대 음봉으로 내려왔고,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추세선을 이탈했더라도 아래로 1,81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이를 이탈할 경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1,000원 후반대에서 2,000원 초반대의 물량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경우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어, 이 부분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 한송네오텍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송네오텍 주식 주봉차트상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움직이는데,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기대감 등으로 인해 주가 상승추세가 이어졌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을 앞두고 주가가 이전 추세 저항선을 맞고 내려오고 있는데, 중장기 지지라인은 1,700원 부근까지 남아있습니다.

     

    한송네오텍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1차 비중조절선으로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지지하지 못했을 경우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1,000원 중반대에서 재진입을 고려하는 대응 방식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송네오텍 중장기 추세선은 현재 1,37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분들이거나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면서 최후의 손절라인으로 대응해야 할 구간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역대급 수요예측과 역대급 청약 등으로 인해 상장일 강한 주가 상승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다만, LG에너지솔루션 상장 모멘텀으로 인해 올랐던 한송네오텍 주가는 테마가 꺼지면서 내려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애드바이오텍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애드바이오텍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1월 20일은 동물의약품 업체인 애드바이오텍(179530) 주식의 코스닥 이전 상장일 입니다. 애드바이오텍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

    kakao777.tistory.com

    황교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지지율은 과연)

     

    황교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지지율은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황교안 관련주 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황교안은 변호사이자 전 국무총리로 유명한 정치인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이후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