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신공영 주가 건설업체 악재 이어질까

by 주소남 2022. 1. 28.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광주 붕괴사고로 건설업체 전반에 악재가 드리워진 종합건설업체 한신공영(004960) 주가 입니다.

    한신공영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건설업체 악재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신공영(004960)은 어떤 기업?

     

    한신공영은 건축과 토목, 플랜트 등 국내 및 해외 종합건설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축적된 시공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공공 공사 발주 물량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한신공영의 자회사는 도로 및 시설 운영, 식품 제조 가공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한신공영 관련주

    한신공영은 주식시장에서 건설주 움직임을 보입니다. 코로나19 이후 건설업체 경기가 좋아지면 수혜가 기대되어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로 기대받았지만 속절없이 길어지는 코로나19로 인해 관련 모멘텀은 죽은지 오래 되었습니다.

    대선과 맞물리면서 건축, 재개발 등으로 인한 정책성 모멘텀을 받을 수도 있지만 현재는 그보다 광주 아파트 붕괴로 인해 건설업체 전반적인 악재가 드리워진 상황입니다.

     

    한신공영 건설주 전반적인 악재에 고전

     

    지난 1월 11일 광주 화정 아이파크 외벽 붕괴 사고가 발생했고, 이로 인해 광주광역시 서구에서 공사중인 아파트 2동 건물이 붕괴되어 현재까지도 실종자 수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공업체인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 중 여러 문제점을 드러냈고, 현대산업개발 임원이 소환조사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번 사고를 다각도로 들여다본 결과 HDC현대산업개발 뿐만 아닌 대부분 건설업체의 여러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고, 이로 인해 가뜩이나 좋지 못한 증시에 건설주는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신공영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신공영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저점을 계속해서 갱신해 내려가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고, 최근 반등해 2만원 근처까지 상승했다가 재차 하락해 1만원 중반대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단순 한신공영 주가 차트상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입니다. 따라서 어제 저점인 14,85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장중에라도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보고 진입할 경우,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것이 좋고, 스윙 관점이라면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 후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신공영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신공영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주 상승하다가 윗꼬리를 남긴 채 주가가 상승하지 못했고, 이번주에는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재차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티고 있어, 일봉차트상 지지라인을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거래량이 크게 실리지만 않는다면 다시 꼬리를 달고 올라올 가능성도 엿보입니다.

     

    한신공영을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보고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2,450원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한신공영은 주택 정책과 맞물려 주가가 움직일 수는 있지만 대형 자체사업(인천청라, 부산일광) 종료에 따른 매출공백으로 인해 지난해 실적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HDC현대산업개발 주가 악재(광주 건물 붕괴 영상有)

     

    HDC현대산업개발 주가 악재(광주 건물 붕괴 영상有)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294870) 주가에 악재가 터졌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 중인 광주 서구

    kakao777.tistory.com

    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LG엔솔 상장)

     

    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LG엔솔 상장)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엔솔 상장일인 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