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2. 2. 4.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이번 시간에는 2월 21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식물세포 플랫폼 기술기업 바이오에프디엔씨(2511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2월 9일부터 2월 10일까지 이틀간 DB금융투자를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어떤 기업?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식물세포 플랫폼 기술 기업으로 다른 바이오기업들과 달리 식물 성체가 아닌 식물세포를 이용해 유효물질과 약리물질을 대량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5년 설립 이후 연구개발(R&D)에 총력을 기울여 왔고, 매년 꾸준한 투자를 통해 SCI 저널 논문을 60여편 이상 발표했으며, 등록 특허 수는 100개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고주파를 이용한 식물세포 대량배양·생산 기술인 SMART-RC2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NET 신기술 인증과 미국 특허를 받았습니다.

    현재 대상홀딩스, 아모레퍼시픽 등과 R&D 및 거래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으며, 광주과학기술원, 툴젠 및 성균관대학교 등과 R&D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세계 1위 향수 기업으로 프랑스에 기반을 둔 Givaudan(지보단)으로부터 전략적투자를 유치하기도 했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실시하는 등 상생을 위한 공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관련주는 있을까

    바이오에프디엔씨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상장 이후 바이오 관련주나 줄기세포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실적(재무제표)

    바이오에프디엔씨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약 73억원의 매출과 22억원의 영업이익, 18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고 있고, 바이오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11년째 흑자 기조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지난 한 해 예상 실적은 매출 110억원, 영업이익 32억원, 당기순이익 26억원으로 2020년에 비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와 공모가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13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합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가는 28,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수요예측 결과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지난 1월 24일부터 25일까지 277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74.01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277곳 중 46곳이 바이오에프디엔씨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23,000 ~ 29,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49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습니다.

    반면 93곳이 공모가 밴드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적어낸 곳도 71곳에 달했습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수요예측은 큰 흥행에는 성공하지 못했고, 희망 공모가 상단 부근인 28,000원으로 공모가가 최종 확정되어 2월 9일부터 10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신청내역

    바이오에프디엔씨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신청 내역을 살펴보면 277곳 중 무려 265곳이 미확약 신청을 했으며, 총 참여건수 및 신청수량 대비 비율로 살펴보면 수량 기준 11.80%만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했고, 나머지는 미확약 신청 물량입니다.

     

    9일부터 10일까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정확한 미확약 비율이 나오겠지만 현재로서는 미확약 비율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바이오에프디엔씨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DB금융투자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는 DB금융투자 한 곳 뿐이고, 당연히 중복청약도 불가능합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일정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2월 9일부터 10일까지 일반투자자,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고, 2월 14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이루어지며 2월 21일 코스닥 시장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바이오에프디엔씨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130만주 가운데 25%인 325,000주이고, 최고 청약 한도는 32,000주,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장외가 살펴보기

    <바이오에프디엔씨 장외가,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바이오에프디엔씨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수 희망은 9만원대, 매도 희망은 10만원대 형성되어 있지만 큰 의미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방법 - DB금융투자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 방법은 DB금융투자를 통해 2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일 전일까지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 한하고, 지점 창구 방문청약 및 홈페이지, HTS, MTS, ARS 등의 온라인 청약이 가능하며, 온라인 청약시 청약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DB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카드' - '공모주 청약' - '공모주청약'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가는 28,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 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바이오에프디엔씨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금은 14만원 + 청약수수료인데, 온라인 청약시 청약 수수료는 무료이기 때문에 14만원 정도가 필요합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이번 공모를 통해 약 299 ~ 377억원의 공모자금을 조달할 예정인데, 공모 후 예상되는 시가총액은 2,039 ~ 2,571억원 수준입니다.

    수요예측에서 흥행에는 실패했지만 실적이 있는 바이오 기업이라는 점과 기술력이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적적인 종목입니다.

     

    바이오에프디엔씨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하시길 바라며, 청약이 완료되는 대로 다시 한 번 바이오에프디엔씨 상장을 앞둔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월 공모주 청약일정

     

    2월 공모주 청약일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인카금융서비스 공모주 청약 방법

     

    인카금융서비스 공모주 청약 방법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이번 시간에는 2월 16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는 법인보험대리점(GA) 인카금융서비스(21105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