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모아데이타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2. 25.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이번 시간에는 3월 10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이상탐지 기술 기반 인공지능(AI)전문 기업 모아데이타(2889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아데이타는 2월 25일부터 2월 28일까지 이틀간 하나금융투자를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아데이타(288980)는 어떤 기업?

     

    모아데이타는 AI 기술을 확용, 각종 이상 탐지 및 예측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AIOps 솔루션 '페타온 포캐스터(PETAON Forecaster)'를 개발·출시한 곳입니다.

    페타온 포캐스터(PETAON Forecaster)는 기존 ICT운영 시스템에 딥러닝 기술을 접목시켜, 시스템의 이상을 탐지·예측하고 이상 행위의 원인을 자동으로 분석해 시스템 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모아데이터는 최근 AI기반의 헬스케어 분석 서비스를 개발하며 헬스케어 분야로 사업을 본격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에는 국내 대형 물류유통기업과 택배기사 헬스케어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AI로 분석하는 맞춤 건강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모아데이타 관련주는 있을까

    모아데이타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모아데이타는 상장 후 인공지능(AI) 관련주나 헬스케어 관련주, 사물인터넷 관련주, 택배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모아데이타 실적(재무제표)

    모아데이타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약 143억원의 매출과 20억원의 영업이익, 4.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2020년에 비해 매출은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아데이타 공모와 공모가

    모아데이타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8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20,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모아데이타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아데이타 수요예측 결과

    모아데이타는 지난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284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14.19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284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 중 58곳이 모아데이타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24,000 ~ 28,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20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습니다.

    반면 공모가 밴드 하단 미만을 제시한 곳은 171곳에 달했고,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적어낸 곳도 34곳에 달해 비교적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실패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결국 모아데이타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20,000원으로 최종 확정되었고,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주말 제외) 일반투자자,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모아데이타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모아데이타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 참여한 284곳 중 단 한 곳만이 6개월 확약 신청을 했고, 나머지 283곳 모두가 상장 후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기관투자자의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모아데이타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모아데이타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하나금융투자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모아데이타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하나금융투자 한 곳 뿐이고, 중복청약은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모아데이타 공모주 청약일정

    모아데이타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2월 25일과 28일 이틀간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진행 후 3월 3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이루어지고, 3월 10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모아데이타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모아데이타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80만주 가운데, 25%인 20만주로, 최고 청약 한도는 우대그룹의 경우 2만주, 일반 그룹의 경우 1만주이고,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모아데이타 장외가 살펴보기

    <모아데이타 장외가 매수 매도 희망,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모아데이타 장외가를 체크해보면,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수 희망은 2만원 후반대에서 3만원 초반대, 매도 희망은 3만원 초반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모아데이타 공모주 청약방법 - 하나금융투자

    모아데이타 공모주 청약은 2월 25일과 28일 이틀간 하나금융투자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초일 전일까지 청약가능한 주식계좌 개설 고객이거나 비대면 개설 계좌, 근거계좌를 통한 비대면(온라인) 상품계좌를 통해 가입하면 청약 당일 계좌개설 후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및 HTS, MT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지점 내방, 유선 및 ARS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등급별로 차등을 두며 위와 같습니다.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모아데이타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온라인지점' - '청약/권리'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신청/조회,취소'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아데이타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모아데이타 공모가는 20,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10만원 + 청약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모아데이타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아데이타는 이번 상장 공모 자금을 스마트 공장 분야 진출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모아데이타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월 공모주 청약일정

     

    2월 공모주 청약일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러시아 증시 현황(Feat. 전쟁 -50% 폭락)

     

    러시아 증시 현황(Feat. 전쟁 -50% 폭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함에 따라 러시아 증시가 장중 -50% 가까이 폭락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러시아 증시 현황과 현재 러시아와 우

    kakao777.tistory.com

    스톤브릿지벤처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스톤브릿지벤처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2월 25일은 코스닥 시장에 벤처캐피탈 업체인 스톤브릿지벤처스(33073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스톤브릿지벤처스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