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보성파워텍 주가 원전 관련주로 슈팅?

by 주소남 2022. 2.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원전 관련주로 알려져있는 보성파워텍(006910) 주가가 문재인 대통령의 원전 관련 발언에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보성파워텍은 어떤 기업이고, 문재인 대통령의 원전 발언은 어떤 내용이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성파워텍(006910)은 어떤 기업?

     

    보성파워텍은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 업체로, 주력 제품으로는 가스개폐기와 주상변압기, 송전철탑, 발전소, 변전소용 철구조물 등을 충북 충주 공장 및 전남 나주 공장에서 직접 생산합니다.

    구조용 금속 판제품 및 공작물을 제조하는 철구조 사업과 전기회로의 개폐, 보호장치를 제조하는 중전기사업을 주로 하며, 한국전력공사를 주매출처로 두고 다양한 고객의 확보를 위한 다품종소량 생산체제를통한 수익성의 극대화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원전 발언

    조금전 문재인 대통령은 “신한울 1, 2호기와 신고리 5, 6호기는 가능하면 빠른 시간 내에 단계적 정상가동을 할 수 있도록 점검해 달라”고 청와대에서 개최한 글로벌 에너지 공급망 현안 점검 회의에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에 원전 재가동으로 인해 현재 원전 관련주인 한신기계와 보성파워텍 주가 등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보성파워텍 원전 관련주?

    보성파워텍은 한국원자력발전소의 구조물을 생산 및 공급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원전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보성 파워텍 이외의 다른 원전 관련주는 이전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보성파워텍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보성파워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초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고 있었고, 최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으로 인해 에너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보성파워텍 역시 기대감에 좋지 않은 장에도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위치였는데, 장마감 후 문재인 대통령의 신한울 1, 2호기와 신고리 5, 6호기 재가동 요청에 따라 단기 상승 모멘텀은 만들어 놓은 상황입니다.

    실제로 보성파워텍은 오늘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다음주 전체적인 시장만 크게 무너지지 않는다면,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재료로 볼 수 있습니다.

     

    상승시 4,000원 중반대를 넘어서고 이를 지지해준다면 굉장히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지만, 이를 지지하지 못하고, 상승 후 윗꼬리를 단다던가 하는 모습이 보이면 단발성 시세로 끝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이슈가 없었다면 보성파워텍 단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3,750원 부근이었겠지만, 월요일 주가가 상승한다면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체크 후 익절 및 손절라인을 설정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성파워텍 주가 전망(주봉 차트)

    보성파워텍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중장기 추세선을 터치 한 이후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있다보니 주가가 쉽게 상승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원전 발언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할 모멘텀은 만들었는데, 이번 모멘텀이 며칠간 이어지던가, 거래량이 엄청나게 터져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거래량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성파워텍 1차 중장기 목표 주가는 4,750원 부근이고, 이 위로 매물 압박도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상승시 거래량이 얼마나 붙어주는지, 다른 원전 관련주의 동향은 어떠한지 등을 함께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이슈가 없었다면 현재 단순 차트상 보이는 보성파워텍 주가 중장기 손절라인은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3,360원 부근 내지는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3,000원 부근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음주 보성파워텍 주가가 강하게 상승해 괴리감이 커진다면 이 역시 수정해 중장기 손절 및 익절라인을 새롭게 잡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보성파워텍 주가, 이제는 반기문 테마주가 아닌 미세먼지 수혜주

     

    보성파워텍 주가, 이제는 반기문 테마주가 아닌 미세먼지 수혜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반기문 테마주로 시끄러웠던 보성파워텍(006910) 입니다. 보성파워텍은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 기업으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