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보성파워텍 주가, 이제는 반기문 테마주가 아닌 미세먼지 수혜주

by 주소남 2019. 1.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반기문 테마주로 시끄러웠던 보성파워텍(006910) 입니다.

     

    보성파워텍은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 기업으로 발전소와 변전소 철골 및 송배전 기자재 등 전력산업에 사용되는 기자재 개발 및 제작,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가스개폐기와 주상변압기, 송전철탑, 발전소용 철골 등으로 한국전력공사에 연간 매출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보성파워텍은 2017년 개발 완료한 전기차 급속 충전기를 한전 본사에 공급했기 때문에 이제는 반기문 테마주가 아닌 전기차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고, 미세먼지 대책으로 전기차 및 수소차 관련주 중 일부가 테마를 타는데, 보성파워텍이 이러한 이유로 미세먼지 수혜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미세먼지 수혜주로 거론되는 보성파워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폭락장 이후로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12월 말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오면서 1차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이후 12월 말 저점과 연결한 2차 추세선은 현재 25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방법과, 평단가 대비 -5% 정도의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추세선 아래로 24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과 같은 단기 대응보다는 단기 스윙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시일이 지나 추세선이 자연스럽게 올라올텐데, 추세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을 것이고, 이럴 경우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생각만큼 하락이 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2400 부근까지 내리거나,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손실을 미리 정해놓고 기계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보성파워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여전히,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고, 현재의 거래량이 지속된다면 쉽게 돌파하지는 못할 매물대 저항입니다.

     

    우선 상승 추세가 지속된다는 가정하에 3150 부근까지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고, 이를 넘어서야만 비교적 주가가 가벼워지면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면서 상승하고 있는데, 지난 10월말부터 시작된 추세선은 현재 2340 부근에 위치하고, 매물대 하단은 219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세선도 그렇고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은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데, 이렇게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중장기 대응하실 분들은 평단가를 2500 부근으로 맞출 수 있는 분들이어야 합니다.

     

    보성파워텍은 일전에 반기문 테마로 인해 홍역을 치뤘고, 언제든 이러한 모멘텀은 앞으로도 부각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전기차와 함께 최근에는 미세먼지 수혜주로도 거론되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긍정적입니다.

     

    다만 실적은 좋지 못합니다.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2017년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에 비해 흑자전환에 성공했지만, 여전히 4분기 실적에 대한 불안감으로 적자 전환 가능성도 대두되고 있어, 실적 리스크는 현재로서는 안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차트와 함께 이런 부분도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