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니켈 시세 급등에 유에스티 주가 날아갈까

by 주소남 2022. 3. 8.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니켈 시세가 급등세를 보이면서 앞서 소개해드린 티플랙스를 비롯하여 유에스티(263770) 주가도 니켈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 니켈 시세 급등 이유와 유에스티가 왜 니켈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니켈은 무엇일까?

     

    니켈은 전기차 배터리를 만들기 위한 필수 원재료로, 양극재에서 니켈 함량을 늘리면 에너지 밀도를 높여 전기차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는 원자재입니다.

    전기차 배터리의 필수 재료이기 때문에 니켈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 더욱 증가할 가능성이 크고, 이에 니켈 가격도 향후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니켈 시세 급등과 이유

    어제부터 니켈 시세는 굉장히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3월 8일 오전 1시 50분 기준, 니켈 시세는 전일 대비 63.19% 급등해 1톤에 49,061달러까지 치솟았습니다.

     

    이러한 급등세가 어제부터 이어졌기 때문에 니켈 시세는 단 이틀만에 두배 넘게 뛰었습니다.

     

    니켈의 시세가 향후 상승할 것이라고 해도 이렇게까지 니켈 시세가 뛰는 이유는 바로 알루미늄 주요 생산국인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전면전 공격을 시작하면서 러시아산 공급이 줄어들 수 있다는 우려 때문입니다.

    니켈 시세 급등에 유에스티 주가 반응

    스테인리스 강관사업을 하는 유에스티가 니켈 관련주로 부각되어 어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유에스티가 니켈 시세 급등에 반응하며 니켈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스테인리스 강관 사업을 하기 때문입니다.

     

    니켈의 전 세계 생산량 중 약 60%는 스테인리스강과 같은 내부식성 합금을 만드는데 사용되는데, 이러한 이유 때문에 스테인리스 강관 사업을 하는 유에스티가 니켈 관련주로 부각되어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니켈 관련주 유에스티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유에스티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던 유에스티 주가는 지난해 12월을 기점으로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고 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니켈 관련주로 부각되는 유에스티 주가도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니켈 시세 급등으로 인해 주가 상승 모멘텀을 만들어 놓은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인데, 24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 후 지지해주는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이고, 거래량이 얼마나 실리는지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아래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로 단기 저항은 약하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못할 경우, 단발성 시세로 주가 상승이 제한될 우려는 있습니다.

    다만, 거래량이 강하게 실리면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 모습이 보인다면 이번 니켈 시세 급등으로 인해 모멘텀을 받아 수급이 개선될 여지가 있어, 현재로서는 긍정적입니다.

     

    유에스티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 단순 차트상으로는 매물대 하단인 4,4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볼 수 있는데, 오늘 주가가 급등해 이와는 괴리감이 커질 가능성이 높고, 매물대 움직임 또한 강하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부적합합니다.

    오늘 유에스티 주가가 240일 이동평균선 위에서 시작할 가능성이 높은데,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차라리 240일 이동평균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고, 장중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해 손절 및 익절라인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니켈 관련주 유에스티 주가 전망(주봉 차트)

    유에스티 주식 주봉차트상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는 있지만 현재가 위로 60주 이동평균선 저항과 함께 중장기 매물대 부담이 강한 위치입니다.

     

    이번 니켈 시세 폭등으로 인해 수급이 몰릴텐데, 이번에 이 매물대를 소화해준다면 유에스티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가능성도 있기에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무리하게 늘릴 자리는 아닙니다.

    비중을 늘린다면, 늘린 부분 만큼은 중장기 관점이 아닌 단기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매물대 저항은 6,500원 부근까지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유에스티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지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위치한 4,0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4,000원 중반대 아래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던가, 평단가가 그만큼 낮아야 이성적인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에스티는 매출처 다변화로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 가운데 니켈 시세가 급등하면서 모멘텀이 만들어지고 있으니, 앞으로 잘 체크해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티플랙스 주가 니켈 관련주라 상승?

     

    티플랙스 주가 니켈 관련주라 상승?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티플랙스(081150) 주가가 니켈 관련주이기 때문에 오늘 좋지 않은 장에서도 상승의 원동력이 되었다고 합니다. 티플랙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