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카카오 주가 V자 반등 기대?

by 주소남 2022. 3. 10.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카오 주가가 최근 부진을 뒤로하고 V자 반등을 기대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시 10만원대로 치솟았습니다.

    카카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10만원 돌파로 인한 V자 반등 기대감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035720)는 어떤 기업?

     

    카카오는 메신저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여 성장한 플랫폼 업체입니다.

    10년 전쯤 카카오톡이 국민 메신저로 떠오른 이후 이를 발판으로 수 많은 계열회사로 인해 현재는 네이버와 견줄 만큼 대형 플랫폼 업체로 성장했습니다.

     

    카카오 10만원 복귀

    오늘 카카오 주가가 종가기준으로 10만원을 재돌파했습니다. 종가기준으로 지난 1월 10일 10만원 선을 이탈한 카카오 주가는 2개월여만에 다시 10만원 위로 주가가 올라왔습니다.

    지난해부터 카카오의 여러 생태계 논란 등으로 물의를 빚으며 투자심리가 악화되었었는데, 윤석열 대통령 당선 이후 플랫폼 규제 완화 기대감에 카카오 주가는 물론 네이버 주가도 오늘 강세를 보였습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카카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월말 단기 저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 단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천천히 우상향하고 있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에도 불구하고 추세선을 따라 안정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인상적이었고, 기간 기관투자자들의 연이은 순매수가 뒷받침되어 주가가 천천히 우상향했습니다.

    그러다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 이후 플랫폼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카카오 주가는 다시 10만원선을 돌파했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11만원 부근까지는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추세선이 위치한 90,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는 방법과 주가가 60일 이동평균선 돌파 후 며칠간 이를 지지해준다면, 이를 이탈하는 시점(약 99,000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합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주봉 차트)

    카카오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던 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9월 이탈했고, 이후 대형 플랫폼 규제 및 여러 악재들로 인해 주가가 우하향해 10만원을 이탈했습니다.

     

    그러다가 주봉차트상으로 현재 V자 반등이 나타나고 있는데, 이번주를 포함해 6주 연속 주봉차트상 양봉을 그리고 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하다는 점은 카카오 주가에 긍정적입니다.

     

    오늘 주가가 일시적으로 강하게 올라 일부 조정봉이 며칠간 나타나더라도 오늘 상승분을 잡아먹는 흐름이 나오지 않는다면 상승 탄력을 받아 10만원대 부근이 이제는 지지라인으로 작용할 가능성도 엿보이는 자리입니다.

    카카오 주가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85,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는 상승쪽으로 탄력을 받은 만큼, 현재 주봉차트상 V자 반등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대형주이기 때문에 이러한 흐름보다는 조정 파동도 생각하면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윤석열 원전 정책, 한전기술 주가 빛 볼까

     

    윤석열 원전 정책, 한전기술 주가 빛 볼까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윤석열 테마주 선거 후 상승할까(관련주 총정리)

     

    윤석열 테마주 선거 후 상승할까(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역대급 박빙 속에 현재 82.03%의 개표가 진행되었고,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약 256,739표차로

    kakao777.tistory.com

    카카오 주가전망 어찌될까

     

    카카오 주가전망 어찌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변에서 카카오(035720) 주가전망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되는 대형주는 카카오와 네이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