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윤석열 테마주 선거 후 상승할까(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2. 3.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역대급 박빙 속에 현재 82.03%의 개표가 진행되었고,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약 256,739표차로 이재명 후보를 따돌리고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큰 이변이 없는 한 윤석열 후보가 20대 대통령에 당선될 것이 유력해보이는 가운데, 최근 대선을 앞두고 하락한 윤석열 테마주가 다시 상승 동력을 얻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윤석열 테마주는 일전에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대표적으로 서연과 태양금속, 노루페인트, 모베이스 등이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2.07 - 태양금속(우), 노루페인트(우) 추가 ※2020.02.14 - 덕성, 덕성우, 아이크래프트 추가 ※2021.04.02 - 금강철강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

    kakao777.tistory.com

    윤석열 테마주는 위의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고, 윤석열 테마주로 거론되는 종목들 몇 종목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대선 이후에는 인맥주보다는 정책주가 움직이는데, 이번 대선은 조금 다른 양상이 펼쳐질 수도 있습니다.

     

    윤석열 테마주 서연(007860)

    윤석열 테마주 서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대주주,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윤석열 테마주 중 한 때, 대장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대선 투표를 앞두고 주가가 하락했는데, 대선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최근 하락을 잡아먹을만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만들어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거래량이 강하지 않은 채로 주가가 내려왔고, 윤석열 테마주가 다시 시장에서 부각되고, 전체적인 시장 흐름도 괜찮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거래량이 얼마나 터지는지가 중요합니다.

     

    윤석열 테마주 덕성(004830)

    윤석열 테마주 덕성 일봉차트입니다. 덕성은 이봉근 대표이사가 윤석열 후보와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인맥주로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최근 대선을 앞두고 덕성 주가가 강하게 빠졌는데, 이러한 우려가 불식되면서 우선 주가 반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덕성 역시 윤석열 테마주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상승할 경우, 15,000원 위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어주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의 대선 정책 공약은 윤석열 공약위키 https://www.wikiyo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윤석열 테마주 중 정책 관련주들은 이 부분을 체크 후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포스팅에서 관련 테마를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윤석열 공약위키

    1분댓글 공약완성 #가능

    www.wikiyo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