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윤석열 원전 정책, 한전기술 주가 빛 볼까

by 주소남 2022. 3. 10.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윤석열 당선인 원전 정책과 맞물려 있는 한전기술(052690) 주가 입니다.

    한전기술은 어떤 기업이고, 왜 윤석열 당선인의 원전 정책과 맞물리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전기술(052690)은 어떤 기업?

     

    한전기술은 발전소 및 플랜트 관련 엔지니어링 업체로 원자력발전소의 설계와 수화력발전소의 설계, 발전설비 O/M, 플랜트 건설사업 및 PM/CM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원자로계통 설계와 원전 종합설계를 모두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원전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윤석열 원전 정책

    윤석열 당선인은 이번 대선 정책 공약 중 '탈원전 백지화' 정책 및 '원전 최강국 건설'이라는 짧은 슬로건을 내세웠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이 실패했다는 것을 강력하게 비판하고, 탈원전을 백지화하겠다는 공약인데, 이 때문에 대선 막판 원전 관련주들이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물론 문재인 대통령의 원전 발언도 있었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에너지 관련주들이 상승함에 따라 원전 관련주들이 상승한 면도 없지 않아 있지만 앞으로 윤석열 원전 정책 관련주로 한전기술 주가가 움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윤석열 원전 정책 관련주 한전기술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원전 정책 관련주 한전기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중순 이후 주가 상승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지난 화요일 이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82,0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재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또한 재반등시 추세선을 재돌파한다면 이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으로 접어들기 때문에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는데, 탈원전 정책 전면 폐지를 주장한 윤석열 당선인의 정책과 맞물려 거래량이 늘어난다면 강한 주가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가총액이 높은 종목이기 때문에 테마성에 따른 시세 확장이 크지 않을 가능성이 있고, 현재로서는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아래 매물대 하단인 82,000원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윤석열 원전 정책 관련주 한전기술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전기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부터 강한 우상향 추세를 보이면서, 지난해 연초 2만원 아래에 있던 주가가 현재 8만원대까지 치솟아있습니다.

     

    최근 원전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한전기술 주가 역시 강세를 보였고, 최근에는 상승추세가 둔화되면서 2주 연속 음봉이 기록되고 있지만 윤석열 당선인의 원전 정책과 맞물리며 다시 모멘텀을 받는다면 주가가 다시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주봉차트상으로는 87,500원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잘못하다가 매물대 하단을 이탈할 경우 오히려 실망 매물이 늘어나면서 주가가 빠르게 하락할 우려도 있는 자리입니다.

     

    따라서 한전기술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87,500원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고, 중장기 투자자들도 이를 이탈할 경우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비중을 유동적으로 늘려가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2.07 - 태양금속(우), 노루페인트(우) 추가 ※2020.02.14 - 덕성, 덕성우, 아이크래프트 추가 ※2021.04.02 - 금강철강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

    kakao777.tistory.com

    윤석열 테마주 선거 후 상승할까(관련주 총정리)

     

    윤석열 테마주 선거 후 상승할까(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역대급 박빙 속에 현재 82.03%의 개표가 진행되었고,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약 256,739표차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