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KB금융 주가 전쟁에 울다

by 주소남 2022. 3.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KB금융(105560) 주가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에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전쟁과 어떠한 연관성이 있길래 최근 주가 하락 추세가 강해지고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B금융은 어떤 기업?

     

    KB금융은 KB금융그룹의 지주회사로 업계 선두권의 시장지위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은행과 카드,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2분기 말 기준 국내 원화예수금  20.5%, 원화대출금 19.4%로 업계 1위 점유율을 가진 국민은행이 대표적인 종속기업입니다.

     

    KB금융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울다

    최근 은행주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사태에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장기채 금리 하락에 다른 이자이익 증가 속도 둔화 우려도 분명 있지만, 러시아의 국제은행간통신협회(스위프트) 배제에 따른 자산 건전성 우려가 부각되는 이유도 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경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은 증시에도, KB금융과 같은 은행주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로 인한 우려로 인해 KB금융 주가는 최근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KB금융 주가 전망(일봉 차트)

    KB금융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연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며 우상향하던 주가가 2월 중순 이후 최근까지 연일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장기채 금리 하락과 전반적인 시장 불안으로 인해 은행주에 대한 투자심리가 악화되면서 KB금융 주가 역시 하락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데, 특히 3월초 단기 추세선을 깨고 내려온 이후 최근까지 주가 하락 추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50,700원 부근 내지는 아래 주봉차트상 50,000원 부근 혹은 그 아래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은 잘 잡혀있습니다.

    다만 현재 단기 추세선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한 상황에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얼마나 힘을 발휘해줄지 불투명합니다.

    거기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장기화 조짐을 보임에 따라 연일 불안한 시장이 이어지고 있는데, 대내외 영향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합니다.

     

    KB금융 주가 전망(주봉 차트)

    KB금융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이번주 이탈했습니다.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우선 장기 추세선을 이탈했다는 점과 대내외 증시 변동성이 강해지고 있다는 점은 불안요소로 꼽힙니다.

    다만 KB금융은 이자이익 성장과 고른 계열사 실적 개선 등으로 인해 지난해 좋은 실적을 거뒀고,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이기 때문에,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KB금융 주가 추가 하락시 5만원 구간을 이탈한다면 45,000원 부근까지 밀릴 우려는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지지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대통령 선거일 주식시장 휴장 하나요?

     

    대통령 선거일 주식시장 휴장 하나요?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22년 대통령 선거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대통령 선거일 주식시장이 휴장한다는 것은 다들 아실겁니다. 왜 주

    kakao777.tistory.com

    니켈 시세 급등에 유에스티 주가 날아갈까

     

    니켈 시세 급등에 유에스티 주가 날아갈까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니켈 시세가 급등세를 보이면서 앞서 소개해드린 티플랙스를 비롯하여 유에스티(263770) 주가도 니켈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 니켈 시

    kakao777.tistory.com

    모아데이타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모아데이타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3월 10일은 코스닥 시장에 이상탐지 기술 기반 인공지능(AI) 전문 업체인 모아데이타(28898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모아데이타는 어떤 기업이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