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일기업공사 주가 유승민 경기도지사 출마 수혜?

by 주소남 2022. 3. 16.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삼일기업공사(002290) 주가가 유승민 전 대선 후보의 경기도지사 출마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일기업공사는 어떤 기업이고, 왜 유승민 경기도지사 출마 수혜주로 거론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일기업공사(002290)는 어떤 기업?

     

    삼일기업공사는 시공조건이 까다로운 미국 육군 극동공병단(F.E.D) 발주 공사를 시공하고, 국가 기간산업이라 할 수 있는 초정밀 플랜트 공사를 울산공단 및 여천공단 내에 완벽 시공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은 중소형 건설업체입니다.

    관발주공사 및 민간발주공사를 시공하는 건축공사와 토목공사, 주한 미군이 발주하는 미군부대공사를 시공하는 F.E.D 공사, 임대 사업 등을 합니다.

     

    삼일기업공사, 유승민 경기도지사 출마 수혜주?

     

    삼일기업공사는 유승민 테마주로 대신정보통신 등과 함께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삼일기업공사 대표와 유승민 전 의원이 위스콘신대 대학원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삼일기업공사는 유승민 테마주로 움직이는데, 유승민 전 의원의 경기도지사 출마설로 인해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일기업공사 외의 다른 유승민 관련주는 일전의 정치 테마주 총정리 <유승민 관련주 편>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치 테마주 총정리 <유승민관련주 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오랜만에 정치테마주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일전에 안철수 관련주를 포스팅 한 이후 정치테마주 정리는 오랜만인 것 같

    kakao777.tistory.com

    삼일기업공사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유승민 관련주로 움직이는 삼일기업공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던 삼일기업공사 주가는 12월을 기점으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5,4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아 강한 주가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유승민 전 후보의 경기도지사 출마설은 사실 어제 장중 발표되었는데, 큰 움직임을 보이지 못하더니 시간외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모멘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단기 저항이 약해도 중장기 저항은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강하게 실리지 않는다면 윗꼬리를 남기고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한 두 차례 상승 이후 익절 후 재진입 포지션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락 시에는 현재로서는 추세선이 위치한 4,700원 부근 내지는 추가 진입을 고려한다면 그 아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을 수 있는데, 오늘 주가가 강하게 상승해 괴리감이 커질 경우, 매물대 및 추세선을 다시 확인해 대응 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일기업공사 주가 전망(주봉 차트)

    삼일기업공사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10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3000원대까지 주가 하락이 있었고, 다행히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5,6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는데, 이를 완전히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이번 유승민 전 후보의 경기도지사 출마설로 인한 모멘텀이 단기 모멘텀으로 끝날 수 있기 때문에, 주가가 강하게 상승한다면 이 저항을 소화시켜야 합니다.

    차트 추세도 반등 추세로 괜찮고, 위로 매물대 저항만 걷어낸다면 재차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현재 위치는 긍정적이라고 보입니다.

     

    아직은 기우이지만 만일 삼일기업공사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여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 한다면, 이 추세선을 다시 지지하는지 여부가 관건이 될 수 있고, 단기적으로는 일봉 차트상 매물대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정치 테마주 총정리 <유승민 관련주 편>

     

    정치 테마주 총정리 <유승민관련주 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오랜만에 정치테마주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일전에 안철수 관련주를 포스팅 한 이후 정치테마주 정리는 오랜만인 것 같

    kakao777.tistory.com

    삼일기업공사 주가, 유승민 관련주로 다시 발돋움할까

     

    삼일기업공사 주가, 유승민 관련주로 다시 발돋움 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일전에 유승민 관련주로 잠시 언급했던 삼일기업공사(002290)입니다. 삼일기업공사는 학교와 병원, 공장, 기숙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