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인바이오젠 메타버스 테마 탔다(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2. 3.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인바이오젠(101140) 주가가 메타버스 테마로 부각되면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인바이오젠은 어떤 기업이고, 왜 메타버스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인바이오젠 외의 다른 메타버스 관련주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인바이오젠(101140)은 어떤 기업?

     

    인바이오젠은 버킷스튜디오의 자회사로 신발 제조 및 판매와 키오스크 유통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다가 최근 바이오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untact) 소비문화의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무인 결제 기능을 담은 키오스크 사업의 성장세는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지만 인바이오젠은 신규사업 확대 및 전방 산업 부진으로 적자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인바이오젠 메타버스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인바이오젠은 최근 주식시장에서 메타버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최대주주인 버킷스튜디오가 올해 초 초록뱀미디어와 메타커머스를 설립했고, 이전부터 메타버스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인바이오젠은 오는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업목적에 버츄얼 캐릭터 개발 및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확장현실(XR), 시각특수효과(VFX) 미술품 경매 위탁판매, 가상화폐 사업 등을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대주주인 버킷스튜디오도 사업목적에 전자지급결제·가상화폐·블록체인 사업 등을 추가하는 내용의 정관변경을 추진하는데, 이러한 이유 등으로 최근 인바이오젠이 메타버스 관련주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인바이오젠 외의 다른 메타버스 관련주는?

     

    인바이오젠 외에 최대주주인 버킷스튜디오를 비롯하여 아이엠, 칩스앤미디어, 선익시스템, 씨엠에스에듀, 엠게임 등이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식은 굉장히 많은데, 일전에 정리한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 인바이오젠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메타버스 관련주 인바이오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8월 단기 고점 이후 파동을 그리며 하락하다가 11월을 기점으로 올해 1월까지 주가가 우하향했습니다.

     

    이후 단기 추세선을 만들면서 저점을 점차 높여가다가 어제 메타버스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이 나타났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이 가능한 위치이고, 상승한다면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3,050원 부근까지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어제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조정을 받는 모습이 있었고, 하루 이틀 정도 기간 조정이 나타날 우려는 있기 때문에, 진입한다면 분할로 스윙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바이오젠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2,47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 부근까지는 분할로 서서히 접근해 볼만 하고, 종가기준으로 이탈시에는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인바이오젠 주가 전망(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인바이오젠 주시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 이후 하락추세가 이어지다가 최근 하락이 멈추고 주가가 반등하고는 있습니다.

     

    다만, 바닥을 확실히 다졌다고 보기에는 어려운 위치이기 때문에 하락시 대응은 빠르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인바이오젠을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도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400원 부근으로 설정하고, 최소한 2,500원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그나마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하고, 최근 삼성전자가 신사업으로 메타버스 사업에 관심을 가지면서 시장에서 메타버스 관련주가 부각되고 있어 모멘텀은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인바이오젠은 코로나19로 인한 이익 감소 등으로 인해 실적에 어려움을 보이는 기업이기 때문에, 하락시 대응은 빠르게 가져가야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