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휴림로봇 주가 삼성 로봇 테마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2. 3.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삼성 로봇 관련주로 휴림로봇(090710)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휴림로봇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삼성 로봇 관련주로 인한 테마 흐름과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림로봇(090710)은 어떤 기업?

     

    휴림로봇은 휴림홀딩스의 자회사로 (주)인웍스로봇, 삼부토건 등을 포함해 4개의 계열사를 가진 로봇 전문 업체로 삼부토건 매각으로 인해 주가가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IT기술과 융합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기능분산, 가상공간 내의 동작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로봇, 소프트웨어의 로봇에까지 진화하여 유비쿼터스 시대의 핵심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휴림로봇 삼성 로봇 관련주

    휴림로봇은 최근 삼성이 로봇 관련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소식에 삼성 로봇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 외의 다른 삼성 로봇 관련주는 일전에 작성한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휴림로봇 관련주

     

    휴림로봇은 삼성 로봇 관련주 외에도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이 관련된 테마는 일전에 정리한 자료(아래 접은글(더보기))를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보기

    휴림로봇 주가 전망(일봉 차트)

    휴림로봇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2월초 단기 저점 형성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움직였고, 최근 삼성이 주주총회에서 로봇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소식에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 목요일 관련 이슈로 인해 주가가 장중 +26.14%까지 급등했지만, 윗꼬리와 함께 긴 몸통을 동반한 음봉으로 마무리 되었고, 다행히 지난 금요일 이를 어느 정도 회복하면서 긴 음봉 몸통 안에 양봉이 형성되었습니다.

    삼성과 관련되어 로봇 관련 테마를 탄 것은 이번 뿐만이 아닌데, 지난해 삼성발 로봇 관련 테마로 나왔을 때를 비교해 보아도 당분간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 종목으로는 충분히 경쟁력이 있어보입니다.

    실제로 지난주 금요일 장 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도 종가 대비 +6.75% 상승하는 등 모습을 보여주었고, 전체적으로 시장 관심이 로봇 테마주 쪽으로 쏠려있기 때문에, 단기간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 전략이 유효한데, 이 추세선은 현재 965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휴림로봇 주가 전망(주봉 차트)

    휴림로봇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6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연말까지 약세를 보이다가 당시 삼성 로봇 관련 테마로 주가가 강세를 보였고, 조정 후 965원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앞두고 주가가 상승하지 못했습니다.

     

    지난주 삼성 로봇 관련 테마가 시장에서 움직이면서 모멘텀이 형성되었고,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시키지는 못했지만 어느 정도 소화시키면서 주가가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1,225원 부근까지 있는데, 이를 돌파 후 지지라인으로 삼는다면 1,000원 중반대까지는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상승시 지난해 6월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는데, 이는 주가가 상승한 다음 문제이고, 현재로서는 1,225원 부근까지 남아 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 소화 유무를 먼저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휴림로봇을 단순 차트만 보고 중장기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중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700원 부근으로 낮게 설정하고,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생각해야합니다.

    휴림로봇은 삼부토건 매각과 관련된 이슈, 관리종목 해제에 대한 기대감과 현재는 로봇 관련주로 인한 모멘텀까지 엮여있기 때문에, 이러한 재료들이 부각된다면 1,225원까지의 저항은 쉽게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했을 경우에는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는데, 965원 부근 이탈시 비교적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이 크신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로봇)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로봇)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스마트팩토리 관련주가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산업 지능화를 통한 '제조업 르네상스' 구현 계획을 발표하면서 스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