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크라운제과 영업이익 1경 어떻게 된일?

by 주소남 2022. 3.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크라운제과가 영업이익이 1경원이라면 믿어지시겠습니까?

    참고로 삼성전자의 지난 한 해 매출이 약 279조원이고, 영업이익이 약 51조원 정도이니, 영업이익 1경원이라면 우리나라를 넘어 전세계적으로도 손가락에 꼽히는 영업이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다들 아시겠지만, 단순 착오였는데, 어떠한 상황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라운제과는 어떤 기업?

     

    크라운제과는 크라운제과홀딩스가 영위하던 사업 중 식품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는 식품사업부문을 담당하는 회사로 주요 4대 제과업체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초코하임과 쿠크다스, 뽀또, 미니쉘, 빅파이 등 주요 제품으로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진 과자 회사입니다.

     

    크라운제과 영업이익 1경원 무슨 일이?(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정정 전 크라운제과 사업보고서>

    결산 시즌을 맞아 국내 증시 상장사들의 감사보고서와 사업보고서가 나오는 가운데, 오늘 발표한 크라운제과 사업보고서의 포괄손익계산서에 영업이익이 1.5경원 정도가 기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크라운제과의 시가총액은 현재 1,156억원인데, 위의 포괄손익계산서에 따르면 매출은 38경원 가량이고, 당기순이익은 1.3경원 가량으로 적혀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단위 착오인데, (단위 : 백만원)이 (단위 : 원)으로 고쳐져야 맞는 단순, 기입 상 실수입니다.

     

    개인적으로 재무제표를 굉장히 많이 보는데, 사실 위와 같은 단순 기입상 실수는 알게 모르게 굉장히 많습니다.

    크라운제과 같은 비교적 인지도가 높은 기업이기 때문에 이슈화가 되었다 뿐이지, 신규상장하는 기업들의 재무제표를 보아도 단순 착오로 단위 실수한 곳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딱히 시장에서 처벌할 수 있는 규정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재무제표를 담당하는 직원들은 조금 더 신경을 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정정된 크라운제과 사업보고서>

    크라운제과는 빠르게 단위 착오 기입을 이유로 사업보고서 정정공시를 내었고, 시간외에서도 큰 움직임은 없습니다.

     

    크라운제과 주가 전망(일봉 차트)

    크라운제과 주가 차트를 빠르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 이동평균선들은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일봉차트상 지난 1월 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횡보하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정배열 형태를 찾아가고 있지만, 딱히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지지라인을 만드는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은 유의해 대응해야 합니다.

     

    그나마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하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하지만, 추세선 이탈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하는 작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크라운제과 주가 전망(주봉 차트)

    크라운제과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을 지속적으로 이탈하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는 남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9,000원 초반대에서 주가 하락이 멈춘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8,4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8,13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크라운제과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접근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 안팎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매물대 하단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에는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재진입 시점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크라운제과는 국내 매출 감소 및 대형 할인점 및 CVS에 대한 매출의존도 증가와 글로벌 브랜드의 시장 진입, 업체간 경쟁 심화에 따른 판매비의 증가 등으로 영업환경이 악화되고 있어, 실적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방법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4월 1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상태감시진단 IT 솔루션 업체인 지투파워(38805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

    kakao777.tistory.com

    크라운제과 주가 분석

     

    크라운제과 주가 분석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