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키움스팩6호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3. 28.

목차

    이번 시간에는 4월 중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키움스팩6호(4136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키움스팩6호는 3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 이틀간 키움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스팩6호(413600)는 어떤 기업?

     

    키움스팩6호는 상장 후 다른 기업과 인수합병 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페이퍼컴퍼니 성격의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입니다.

    코스닥 시장 상장 후 '키움스팩6호(413600)'이라는 종목명으로 거래되다가 인수합병이 결정되고, 절차가 마무리 되면 통상 '인수 기업명(413600)'으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되는 방식입니다.

     

    공모자금 90% 이상을 금융권에 예치해 놓고, 통상 3년 동안의 유예기간 동안 인수합병 기업을 찾지 못할 경우, 자진 상장페지하는데, 이 때 공모가 + 3년 정도의 이자를 돌려받을 수 있어 상장폐지에도 원금(공모가 아래)이 보장되는 유일한 주식입니다.

     

    키움스팩6호 관련주는 있을까

     

    키움스팩6호 관련주로는 키움증권을 체크해 볼 수 있는데, 관련 테마로 움직일 가능성은 극히 낮습니다.

    키움스팩6호는 상장 후 스팩주 테마 정도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키움스팩6호 공모와 공모가

     

    키움스팩6호는 이번 상장시 32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키움스팩6호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스팩6호 수요예측 결과

    키움스팩6호는 지난 3월 23일부터 24일까지 1,129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118.75대 1의 비교적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키움스팩6호와 같은 스팩주 상장 특성상 대부분의 기관투자자들이 공모가 밴드 중간값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결국 키움스팩6호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으며, 3월 28일부터 29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키움스팩6호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키움스팩6호 수요예측에서 기관투자자의 의무보유 확약 신청은 없었습니다.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정확한 수치가 나오겠지만, 키움스팩6호 상장일, 기관투자자의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키움스팩6호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키움스팩6호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키움증권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키움스팩6호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키움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키움스팩6호 공모주 청약일정

    키움스팩6호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3월 28일부터 29일까지 기관투자자와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3월 31일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고, 4월 중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키움스팩6호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키움스팩6호 상장 공모주 320만주 가운데, 일반투자자에게 배정된 물량은 25%인 80만주 입니다.

     

    키움스팩6호 공모주 청약방법 - 키움증권

    키움스팩6호 공모주 청약은 3월 28일부터 29일까지 키움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일까지 키움증권㈜에 위탁계좌를 개설한 사람에게 청약 자격이 부여되고, 홈페이지,HTS,MTS,ARS를 통한 온라인 청약과 키움금융센터 및 영업부를 통한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키움증권 HTS를 통해 키움스팩6호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eat. 청약수수료)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eat. 청약수수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키움증권에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을 홈페이지와 HTS, MTS에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은 대한민국

    kakao777.tistory.com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키움스팩6호 공모주 청약을 하려면 키움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메뉴의 '뱅킹/업무' - '권리/청약' - '공모주청약' - '청약시작하기'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키움스팩6호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키움스팩6호 공모가는 2,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 증거금율은 100%입니다.

     

    즉, 2만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키움스팩6호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키움스팩6호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참고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람코더원리츠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코람코더원리츠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3월 28일은 코스피 시장에 리츠 주식인 코람코더원리츠(41731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코람코더원리츠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

    kakao777.tistory.com

    3월 5주 주간 증시일정(사업보고서 제출 마감 시한 등)

     

    3월 5주 주간 증시일정(사업보고서 제출 마감 시한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사업보고서 제출 마감 시한 등이 예정되어 있는 3월 5주(3월28일 ~4월1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