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상상인스팩3호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4. 20.

목차

    이번 시간에는 4월 중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상상인스팩3호(4155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상상인스팩3호는 4월 19일부터 4월 20일까지 이틀간 상상인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상인스팩3호(415580)는 어떤 기업?

     

    상상인스팩3호는 상장 후 다른 기업과 인수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APC) 입니다.

    상장 후 '상상인스팩3호(415580)'라는 종목명으로 거래되다가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면 합병 절차 완료 후 통상 '인수합병 대상 기업명(415580)'으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됩니다.

     

    투자자들에게 자금을 모아 대부분의 자금을 금융기관에 예치시켜 놓으며, 통상 3년 동안의 인수합병 기간 동안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하면 자진 상장폐지 후 공모가 + 3년간의 이자를 투자자들에게 배분하기 때문에, 공모가 이하에서 진입한다면 상장폐지되어도 원금을 보장 받을 수 있는 주식입니다.

     

    상상인스팩3호 관련주는 있을까

    상상인스팩3호 관련주로는 상상인증권을 체크해 볼 수 있지만, 상상인스팩3호 상장과 관련하여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상인스팩3호 공모와 공모가

    상상인스팩3호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45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2,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상상인스팩3호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상인스팩3호 수요예측

    상상인스팩3호 수요예측 결과는 현재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상상인스팩3호 공모주 청약이 진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찾지 못하는 것인지 통상 투자설명서에 기재되어 있어야 할 수요예측 결과 등이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모가는 통상적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2,000원으로 확정되었고, 어제와 오늘 이틀간 공모주 청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상상인스팩3호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상상인스팩3호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역시, 현재 상상인스팩3호 수요예측 결과가 통지되지 않아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상상인스팩3호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상상인스팩3호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상상인증권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상상인스팩3호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는 상상인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상상인스팩3호 공모주 청약일정

    상상인스팩3호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기관투자자와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4월 22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이루어지고, 4월 중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상상인스팩3호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상상인스팩3호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1,125,000 ~ 1,350,000주로, 청약증거금율은 100%입니다.

     

    상상인스팩3호 공모주 청약방법 - 상상인증권

    상상인스팩3호 공모주 청약 방법은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상상인증권 홈페이지 및 HTS, MTS, 유선, ARS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청약일 초일의 전일까지 계좌를 개설한 고객이거나 비대면 계좌개설 및 은행제휴계좌는 청약일 종일까지 개설할 경우 청약가능합니다.

    상상인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상상인스팩3호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상상인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보기' 선택 후 '이체/청약'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상인스팩3호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상상인스팩3호 공모가는 2,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율은 100%입니다.

     

    즉, 2만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상상인스팩3호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상인스팩3호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포바이포 공모주 청약방법

     

    포바이포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4월 28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초고화질 실감형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포바이포(38914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

    kakao777.tistory.com

    대주산업 곡물 관련주라서 상한가?

     

    대주산업 곡물 관련주라서 상한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주산업(003310)이 곡물 관련주로 주목 받으면서 어제 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대주산업은 어떤 기업이고, 왜 곡물 관련주로 움직이

    kakao777.tistory.com

    토스증권 해외주식 무료 받는 방법

     

    토스증권 해외주식 무료 받는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토스증권에서 해외주식 무료로 받는 방법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토스증권 해외주식 무료 선물 받기 https://tossinvest.com/_ul/qFUt 테슬라 주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