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넷플릭스 주가 폭락, 줍줍 기회일까?

by 주소남 2022. 4.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넷플릭스(NFLX) 주가가 폭락해 많은 투자자들이 줍줍의 기회인지 엿보고 있습니다.

     

    주식투자 스킬 중 과대낙폭 종목을 매매하는 스킬이 있는데, 넷플릭스 주가는 지난해 연말 700달러 부근을 돌파했지만 현재 폭락에 폭락을 거듭해 215달러 수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 토스증권이 실시간 해외주식 소수점거래를 개시하고 있고, 그 중 우리에게 오징어게임으로 지난 한 해 '국뽕'을 느끼게 해준 넷플릭스 주가에 대해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주가 폭락의 이유는 무엇이고, 최근 넷플릭스 근황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차트를 통해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NFLX)는 어떤 기업?

     

    넷플릭스는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와 회원제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대형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지난해 '오징어게임'을 스트리밍하며 OTT 업체 중 가장 중목을 받은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입니다.

    1997년 설립 당시 주요 사업은 DVD 대여·판매였으나, 이후 DVD 관련 사업을 우편배달 대여 사업으로 전환하고 2007년에는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현재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고, 올해 1분기 기준 약 2억 2,164만명이 넷플릭스를 구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다만, 지난해 4분기 2억 2,184만명 대비 20만명 감소하면서 2011년 이후 11년만에 넷플릭스 가입자 감소가 처음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넷플릭스 이슈와 근황(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넷플릭스는 지난해 '오징어게임'을 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오징어게임 방영 당시 넷플릭스 가입자가 빠르게 늘어나기도 했지만 디즈니플러스, 애플TV플러스 등 OTT 서비스가 봇물을 이루며 시장이 포화상태에 달해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와중에 넷플릭스는 연달아 요금 인상을 단행했고, 1분기 유료 구독자 수 감소 및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자 '광고 요금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는 광고를 보면 구독료를 깎아주는 모델로, 현재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라면 유튜브 영상 전이나 중간 광고 등을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는 현재 베이식 기준 9500원, 스탠다드 13,500원, 프리미엄 17,000원으로 프리미엄 멤버십은 동시접속 4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품앗이하여 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온라인에서 넷플릭스 계정 공유하는 사람을 구하는 것은 사기 가능성이 높은 것도 많습니다)

     

    넷플릭스 주가 폭락 이유

    넷플릭스 주가는 지난해 12월 700달러 부근에 거래되었지만 현재 215.52달러 수준으로, 고점 대비 약 70% 가까운 하락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는 최근 1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는데, 250만명의 유료회원 증가가 예측되었지만 이를 빗나가 오히려 가입자가 감소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반발하는 차원에서 러시아 현지 서비스를 중단한 점을 고려하더라도 시장 전망치보다 유료회원이 오히려 감소하자 이에 대한 투자 심리 악화로 주가가 폭락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넷플릭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 갭 하락으로 강한 하락이 있었고, 이후 400달러 초반대에서 300달러 중반대까지 지지라인을 만드는 듯 싶더니 1분기 실적발표와 함께 다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워낙 하락 추세가 강하게 나오고 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전저점 이탈 시 비중을 줄여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상 갭으로 내려오면 '이 갭은 반드시 메꾼다'라는 속설이 있는데, 속설이 틀렸다는 것을 넷플릭스가 명확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1월 말 갭하락으로 내려온 주가를 절반 정도 회복하긴 했지만 이후 주가가 무너지면서 결국 갭을 모두 메꾸지는 못했습니다.

     

    이번에도 나온 갭을 온전히 메꿀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넷플릭스 전망이 2분기에는 200만명의 가입자가 추가로 빠져나갈 것으로 나쁜 전망들이 잇따르기 때문에 경쟁 심화와 가입자수 감소가 이어질 경우, 추가적인 주가 하락도 언제든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 일봉차트상 현재 주가 부근에서 지지라인들 만들고는 있지만 주가가 지지라인 하단에 가깝고, 전저점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 매물들이 실망 매물로 바뀌어 추랗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등에 성공한다면 1차적으로 300달러 부근까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하락시 전저점 이탈시에는 재차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전저점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넷플릭스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올해 초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그 다음주 굉장히 강한 하락봉이 나오면서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이탈했고, 지난주 재차 장대 음봉이 나오면서 고점 대비 70% 가량 주가 하락률을 보였습니다.

    낙폭 과대 종목으로 단기간 반등을 기대하고 접근하는 물량이 있겠지만, 전저점 이탈시에는 이들의 물량이 오히려 하락을 가속화시키는 물량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단기 접근한다면 전저점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주가 전망(월봉 차트)

    넷플릭스 주가 월봉차트까지 체크해보면 월봉차트상 1차 추세선도 이미 이탈했고, 지난주 급락으로 인해 2차 추세선도 이탈한 상황입니다.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는 아니고, 120월 이동평균선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 상태이기 때문에, 하락이 가속화 될 경우 100달러 중후반대까지도 하락 위험이 있습니다.

     

    과대낙폭으로 인해 일시적인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임에는 분명하지만 그만큼 리스크가 따를 것으로 보이고, 혹여나 현재 손실중이고,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차라리 전저점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OTT 관련 주식 및 관련 테마주에 대해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OTT란 Over

    kakao777.tistory.com

    오징어게임 관련주 총정리

     

    오징어게임 관련주 총정리

    이번 추석 명절에 오징어게임과 헝다그룹 소식이 가장 큰 이슈로 부각되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이른바 '오징어게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징어게

    kakao777.tistory.com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 정리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최근 주식시장에서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 관련주들이 다시금 주목받을 수 있습니다. 일전에 디

    kakao777.tistory.com

    팜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팜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다음주 시장에서 부각될 수 있는 팜유 관련주 및 팜유 테마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