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미국 카니발 주식 급락, 국내 해운주도 영향 미칠까

by 주소남 2022. 10.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세계 최대 크루즈 레저 회사인 미국 카니발(CCL) 주식이 급락했습니다.

    이에 국내 해운주에도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미국 카니발 주식의 급락 상황과 짧게 차트 분석 정도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카니발(CCL)은 어떤 기업?

     

    미국 카니발은 세계 최대 크루즈 레저 회사로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와 영국 런던증권거래소에 모두 상장되어 있고, S&P500지수와 FTSE100지수에 모두 편입된 유일한 레저 회사입니다.

    <출처 : 미국 카니발 홈페이지>

    미국 카니발은 P&O 크루즈와 시본 크루즈 라인,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 카니발 크루즈, AIDA, 코스타, 커나드 등 10개의 크루즈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에서 100개 이상의 선박을 소유,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국 카니발(CCL) 주식 급락

    어제 미국 시장에서 뉴욕 거래소와 런던거래소 두 곳에 상장된 카니발 주가가 모두 급락했습니다.

     

    뉴욕 거래소에 상장된 미국 카니발 주식은 전일 대비 -23.25% 하락했고, 런던 거래소에 상장된 미국 카니발 주식 시세는 전일 대비 -21.25% 급락했습니다.

     

    미국 카니발 주식이 급락한 이유는 시장 전망치를 크게 밑도는 분기별 손실을 보고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카니발은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주당 65센트의 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팩트셋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시장 전망치는 9센트로 실제 손실이 약 6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분기의 승객 티켓과 선내 지출에서 발생한 수익 역시 43억 달러로 월스트리트가 예상했던 49억 달러보다 낮아 미국 카니발 주식 가격이 급락했습니다.

    우리나라나 미국이나 시장 전망치(컨센선스)보다 낮게 나오거나, 높게 나오는 경우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카니발(CCL) 주가 전망

    미국 카니발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10달러 안팎에서 지지라인을 만들던 카니발 주가는 8.3달러 부근의 지지라인 하단을 무너트리면서 어제 강한 장대 음봉이 나왔습니다.

     

    어제 기록한 최저점인 7.01달러는 뉴욕 거래소 카니발 주가 역대 최저치로, 바꿔 말하면 기술적으로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카니발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2주 연속 강한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오면서 2020년 3월 저점보다 더 낮은 주가를 형성하고 있고, 현재는 매도 심리가 강해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큰 자리입니다.

     

    미국 카니발 주가 폭락, 국내에도 영향 미칠까

    미국 카니발 주가 하락은 국내 여행, 카지노, 선박(크루즈) 관련 업체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는 있지만,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미국 카니발 주가 급락은 아직 여행 사업 등에 대한 지표가 나아지지 않는 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고, 코로나가 아직 끝이 아니라는 점에서 코로나 신규 변이 등도 국내 여행주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국내 여행주는 일전에 정리한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행 관련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러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최초로 승인했다는 소식에 코로나

    kakao777.tistory.com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 주목해볼 주식은?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 주목해볼 주식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연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추세가 꺾이지 않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