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애플 주가 전망

by 주소남 2022. 12.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외주식 애플(AAPL) 주가 전망을 차트 분석과 함께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애플 주가 전망

    애플(AAPL)은 어떤 기업?

     

    애플은 이동통신 기기와 미디어 기기, PC, 휴대용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등 다양한 전자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관련 소프트웨어와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다국적 회사입니다.

    애플 주가 전망

    국내에도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고, 아이폰 시리즈를 비롯하여 맥북과 애플워치 등 다양한 애플의 전자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 주가 전망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 아이맥 등 다양한 종류의 전자제품과 아이튠즈 뮤직스토어, 앱스토어 등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2014년에 이미 7,000억 달러 시가총액에 달성하는 최초 회사가 되기도 했습니다.

     

    애플 악재

    애플은 중국발 아이폰 생산 차질 문제에서 더 나아가 이제는 경기침체에 따른 수요 둔화 우려로 확산되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애플 주가 전망

    밀러 타박의 수석 전략가인 맷 말리는 “애플 주가가 이미 중요한 추세선과 이동 평균선 아래로 이탈한 가운데 130달러마저 지키지 못한 만큼 당분간 약세를 보일 것”이라고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애플 주가 전망

    애플이 인도 및 베트남에 생산 기지를 확대하는 등 탈(脫)중국 행보를 본격화하고 있지만 단기간내 대규모 생산 여력을 확보되기는 쉽지 않을 것이란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애플 주가 전망

    또한 경기 침체로 인해 수요 둔화까지 우려되면서 애플은 이러한 악재들이 받아들여져 주가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애플 주가 전망

    애플 주가 전망

    애플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최근까지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오늘 기술적반등으로 인해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있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도 강한 만큼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하기 때문에 미국 기술주가 전체적으로 하락할 경우 애플 주가도 크게 흔들릴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는 리스크가 있는 자리로 보입니다.

    애플 주가 전망

    애플 주가 주봉차트상 이번주를 포함하여 4주 연속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반등에 성공하면서 주봉차트상 아랫꼬리를 만들고 있는데, 116달러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습니다.

    애플 주가 전망

    또한 이탈하더라도 105달러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조금 여유 있게 본다면 오히려 지난 6월 저점 아래에서는 매물대 하단까지 천천히 모아가는 전략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짧게 대응한다면 116달러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그 아래 매물대인 105달러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2월29일 오늘의 증시현황(증시 폐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증시 폐장일인 12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올 한해

    kakao777.tistory.com

     

     

    2022 증시 폐장일, 2023 증시 개장 시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많은 일이 있었던 2022년이 어느덧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 증시 폐장일과 2023 증시 개장 시간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