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테슬라 주식 V자반등, 목표주가는?

by 주소남 2023. 2.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테슬라(TSLA) 주가가 지난해 하반기 암흑 터널을 지나 올해 V자 반등에 성공하면서 테슬라 목표주가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개인적으로 지난 테슬라 주가 저점은 이곳?포스팅에서 테슬라 주가 저점을 100달러 정도 선으로 보고 대응하자고 했는데, 다행히 테슬라 주가가 100달러를 이탈하지 않고 반등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테슬라 주가 저점은 이곳?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테슬라(TSLA) 주가가 날개 없는 추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 때, 약 414달러까지 치솟았던 테슬라 주가는 최근 104달러까지 내려 앉으며, 100달

    kakao777.tistory.com

     

    이번 시간에는 테슬라 주식 V자 반등에 대한 분석과 차트로 본 목표 주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TSLA)는 어떤 기업?

     

    테슬라는 전기차와 리튬이온배터리, 태양광 패널 등을 핵심으로 하는 미국의 프리미엄 전기차 제조사입니다.

    테슬라 주식

    테슬라 모델 3, 모델 S, 모델 X는 미국 전기차 시장의 71%를 차지하고 있고, 테슬라 모델3의 경우 내연기관 경쟁 브랜드인 BMW와 Mercedes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 시장을 잠식하고 있습니다.

     

    TMI, 챗GPT가 본 테슬라 주식 사도 될까요?

    테슬라 주식테슬라 주식테슬라 주식

    다음은 테슬라에게 '지금 테슬라 주식을 사도 되나요?'라고 물어본 결과입니다.


    저는 주식의 미래 성적이나 투자 조언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정보와 데이터를 제공하여 인지 기반의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주식을 구입하거나 판매하는 것은 개인의 결정입니다. 개인의 재정 상황, 투자 목표, 위험 수준, 그리고 회사와 시장 상황을 깊이 분석한 결과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투자를 하기 전에 개인 연구를 수행하고, 필요할 경우 금융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테슬라는 공중 상장 회사이며, 증권 회사를 통해 주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주식을 구입 생각하신다면, 회사의 재무 성적, 시장 상황, 산업 트렌드 등의 요소를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투자 결정을 하기 전에 충분한 정보 수집과 검토를 수행하시길 권장합니다.


    요약 : 주식을 구입하거나 판매하는 것은 개인의 결정입니다. 모릅니다.

     

    아무래도 실제 돈을 투자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투자에 관한 조언은 챗GPT가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일봉 차트)

    테슬라 주식

    테슬라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나가면서 주가가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 계속해서 내려오던 테슬라 주식과는 대조적으로 최근 테슬라 주가는 계속된 상승세를 보이면서 V자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식

    기술적으로 오늘 현재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고 있고, 현재 테슬라 주식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약한 구간입니다.

     

    다만 아래 주봉차트상으로 볼 때, 중장기 저항이 강한 위치이고, 최근 상승에 대한 피로감으로 인해 조정 파동이 나올 가능성도 충분히 있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접근한다면 목표주가와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주봉 차트)

    테슬라 주식

    테슬라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를 포함하여 5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올라오고 있고 V자 반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현재 테슬라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하고, 최근 거래량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테슬라 주식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오는 3월 1일 ‘마스터플랜 3’을 공개할 것이라고 예고하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기술적으로 조정 또한 공존하는 위치입니다.

     

    테슬라 주식이 조정을 받고 내려올 경우 하락시 180달러 부근은 지지해주어야 조정이 빠르게 마무리되면서 주가가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150달러 아래까지 강한 주가 조정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하락시에는 180달러 부근을 지지해주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10월 3주 증시일정(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

    연준 베이지북 공개 등을 포함한 10월 3주(10.16-10.2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3주차에는 미국 연준 베이지북 공개(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